에버란 블로그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이플스토리에는 소위 상위보스라고 일컫는 보스들이 있답니다. 시그너스, 매그너스, 카루타, 스우, 데미안 등이 있는데요. 이들 보스던전은 보상이 좋은데요. 일단 기본적으로 수상한큐브를 많이 주고, 매그너스에서는 타일런트 망토, 시그너스에서는 여제템 코인, 카루타에서는 카루타셋 코인, 스우와 데미안에선 앱솔랩스 코인을 준답니다. 이들 던전은 1주일에 1회 혹은 2회로 정해진 횟수만 클리어 가능한데요. 크리티아스 일일퀘스트를 통해서 횟수를 1회 늘릴 수 있어서 오늘은 그에대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크리티아스 일일퀘를 하기위해선 선행퀘를 해야합니다. 저는 이미 퀘를 완료해서 스샷은 없지만 레벨 160에 시작되고 시간은 2~3시간 정도 걸리니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선행퀘를 하고나면 매일매일 일일퀘스트가 왼쪽 퀘스트풍선에 표시가 된답니다. 매번 퀘스트 이름은 달라지죠.






퀘스트를 수락하면 크리티아스 필드에서 특정몬스터를 잡거나 아이템을 모으라는 퀘스트를 주는데요. 하루에 총 5번의 퀘스트가 가능합니다만, 횟수가 늘어날수록 난이도가 높아진답니다. 보통 3회까지는 난이도가 쉽고 시간도 그리 많이 걸리진 않으니 저는 3회정도만 하는편이죠.




크리티아스에 쉽게가는 방법은 빠른이동을 통해서 바로 이동하는 방법이죠. 그런다음 맵에서 찾고 있는 몬스터가 어디있는지 알아낸다음 가서 사냥을 하면됩니다. 여기서 사냥을 하다보면 반마력이 모이기도 하죠.






퀘스트를 완료하고 나면 보상으로 반마력석 조각을 얻습니다. 이것을 사용하면 반마력응집기에 수치가 올라가는데요. 이제 이 퀘스트를 통해서 모은 반마력을 NPC에게서 코인으로 교환한다음 보스초기화권을 사면 됩니다.





모은 반마력은 라비앙이라는 NPC에게서 크리티아스 기념주화 혹은 엔하임 주화로 바꿀 수 있습니다. 참고로 보스초기화권을 살 수 있는 코인은 엔하임 주화입니다. 크리티아스기념주화는 타일런트장갑을 살때 필요한데, 엄청나게 많은 수량을 모아야하고, 요증멘 앱솔랩스 장비가 점점 보편화되고 있어서 보통은 보스초기화권을 많이 바꾸더군요.





코인을 사용해 보스초기화권을 구하려면 시장에 있는 쿠엘베른 이라는 NPC에게 가면 됩니다. 현재 교환가능한 초기화 티켓은 여제, 하드매그너스, 카루타4보스 이렇게 있구요. 아직 스우와 데미안은 없는듯합니다. 그외에도 여기서 반마력 응집기를 파니까 혹시나 반마력 응집기를 모르고 버린분들은 구하시면 되구요. 그외에도 장비나 데미지스킨등 도 교환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