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란 블로그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이플 스토리에서 나름 고가로 거래되는 아이템중 하나가 바로 에픽잠재능력주문서 50% 입니다. 다양한 경로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데요. 특히 엘리트보스 사냥시에 얻을 수 있어서, 많은 무자본 유저들의 메소벌이 아이템이죠. 그런데 플레이를 하다보면 거래불가 에잠을 가끔 얻곤 합니다. 당장 사용할곳이 있다면 쓰면 되지만, 그게 아니라면 팔지도 못하는 애물단지인데요. 오늘은 이것을 보조무기에 발라서 메소를 버는 팁을 올려볼게요!



방금전에 얻은 에픽 잠재능력 주문서 50% 교환불가 템입니다. 불꽃늑대 보상으로 받았는데요. 이미 제가 쓰는템에는 잠재능력 작업은 완료해서 쓸데가 없습니다. 이외에도 데일리기프트, 각종 퀘스트보상, 코인박스 교환템으로 에픽잠재를 많이 얻을 수 있는데요. 유효기간이 있어서 당장 쓸데가 없을때는 왠지 아깝죠.





저는 교환불가 에잠이 생기면 보조무기에 발라서 판매를 합니다. 보조무기는 토드가 안되기에 에잠을 바르거나, 수큡으로 만들거나, 에잠발린 보조무기를 구입해야되는데요. 현재 루나섭 기준으로 시세가 1999만 메소네요. 




확률이 50%라서 한번에 되는것도 아니랍니다. 그래서 보통 잡옵이라도 에픽잠재가 발려있는 보조무기를 사서, 수상한큐브로 옵션을 원하는걸로 맞추는 분들이 많답니다. 저는 비숍의 모조무기인 백금의서로 많이 합니다. 비숍은 보통 한개이상은 다들 부캐로라도 키우시니 수요는 꾸준히 있는편이거든요.






그럼 보조무기에 한번 발라볼까요? 에픽잠재능력주문서를 더블클릭해서 능력 부여를 할 아이템을 클릭하면 잠재능력 부여가 되는데요. 저는 실패했습니다. 역시 50% 확률은 그다지 믿을게 못되네요.^^ 그래서 포스팅을 위해 V코인샵에서 구입해서 다시 발라봤습니다.





다행이도 두번째에는 발렸네요. 원래 잠재능력이 부여되면 옵션이 부여되지 않은 상태로 되고 잠재능력을 개봉해야 되거든요. 개봉되지 않은 상태로 팔아도 되고, 개봉해서 팔아도 됩니다. 저는 혹시나 좋은 옵션이 나올까봐 개봉을 했어요. 잠재 3줄에 마력 6%가 나왔네요. 비숍이 마법사계열이니까 나름 나쁘지는 않습니다.





현재 경매장에서 잡옵기준으로 에픽 백금의서는 999만 메소네요. 교환가능한 에잠이 1999만메소니까 반값 정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방금제가 띄운 정도면 마력6%가 발려있으니 한 1~2백만 메소는 더 받을 수 있을듯합니다. 이렇게 거래가 안되는 에잠이 생기면 보조무기에 발라서 판매해주시면 약간이나마 메소를 버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