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란 블로그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이플스토리에는 소울웨폰이라는게 있죠? 무기에다가 소울인챈트를 통해서 더욱 강해지고, 특수 스킬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꾸준히 마일리지 보스를 돌다보면 소울은 많이 모인답니다. 그런데 이 소울들이 유효기간이 있어서 당장 필요가 없는건 그냥 폐기되버리는데요. 이럴 경우에 소울컬렉터로 모으는 방법이 있답니다.



꾸준히 보스를 돌다보니 소울이 계속 생기네요. 링크용 부캐키울때는 부캐에다가 쓰면 되지만, 지금은 링크캐릭도 다 키워놔서 쓸데가 딱히없어요. 거래라도 되면 팔면되는데, 거래되는건 그다지 많지않죠.






얼마전까지만해도 소울컬렉터라는걸 몰라서, 그냥 남는거는 길드원들한테 공짜로 발라주기도 하고, 그냥 유효기간 지날때까지 방치하기도 했었는데요. 소울 UI에 보면 소울컬렉터라는걸 클릭하면 위와 같은 별도의 창이 하나뜨는데요. 여기다가 차곡차곡 모을 수 있답니다. 소울 콜렉터 창에서 왼쪽위에 빨간색 버튼을 눌러보세요.






그러면 각 보스별로 필요없는 소울을 이렇게 수집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해서 얻는 효과는 무엇인가 하면, 소울웨폰은 각각의 특수 스킬이 있죠? 그것의 레벨을 1단계 올려준답니다. 그래서 더욱 강력한 소울효과를 얻을 수 있죠. 




물론 각 보스별로 소울콜렉터를 다 모았을 경우에말이죠. 인벤토리창에 있는 소울을 소울컬렉션으로 드래그를 하면 위와 같이 수집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한번 수집을 한건 다시 빼올 수 없으니 주의하셔야 할듯해요.






각 보스를 다모으긴 그리 쉽지는 않습니다. 위대한 ~ 소울 같은 경우는 잘 안나오기도 하고, 또 같은게 여러번 나오기도하니까 말이죠. 그래서 어떤분들은 소울컬렉션을 완성하기 위해서 경매장에서 고가로 구입을 하시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저도 아직 하나도 완성을 못했습니다. 전 그냥 천천히 나올때마다 조금씩 모아보려구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