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란 블로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해볼 내용은 메이플 런처 실행 방법입니다. 보통 메이플을 실행할때 메이플스토리 홈페이지에가서 로그인을하고 게임시작 버튼을 클릭해서 실행하는데요. 상당히 번거롭죠. 메이플스토리 폴더 내부에 홈페이지 접속없이 바로 실행할 수 있는 런처가 있어 편리한 방법입니다.



먼저 메이플스토리가 설치되어있는 컴퓨터상의 폴더를 찾아야겠죠? [C드라이브-NEXON-MAPLE] 의 순서로 들어가보시면 위와 같이 메이플 폴더안에 [Gamelauncher.exe] 라는 파일이 있습니다. 이게 바로 홈페이지 접속없이 바로실행 할 수 있는 실행파일인데요. 






매번 폴더를 찾아서 들어가기엔 귀찮으니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하나를 만들어줄게요. 이제 이것을 실행하면 메이플스토리 런처 실행이 되며 홈페이지접속없이 바로 실행 가능하죠.




실행을 해보면 위와 같이 창이 하나 뜨는데요. 가급적 홈페이지에서 실행하라는 말과 함께 홈페이지 바로가기와 게임실행 버튼 두가지가 보입니다. 그중에서 오른쪽 게임실행 버튼을 눌러주시면 된답니다.





메이플스토리가 실행되면서 위와 같이 로그인 화면이 뜨네요. 홈페이지 실행을할땐 홈피에서 바로 로그인을 하니 이 과정이 필요없지만 런처로 실행할땐 로그인 과정이 필요하죠. 저는 크롬브라우저를 쓰기때문에 크롬에선 잘 실행이 안되는데요. 그래서 이렇게 게임런처로 실행합니다. 참고하시고 필요하신분들은 사용해보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