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란 블로그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메이플스토리의 유니온이라는 컨텐츠에 대해 정리해볼게요. 유니온시스템 이전까지는 카드덱과 아르바이트라는 컨텐츠가 있었는데 그것들을 통합해서 유니온이라는 이름으로 생겨났답니다. 현시점에서 유니온은 필수컨텐츠로서 근성만 있다면 상당한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제 막 시작한 뉴비분들 입장에선 상당한 진입장벽으로 다가오는것도 사실입니다. 그럼 한번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 그러면 한번 보도록 할까요. 위의 화면은 저의 유니온화면창입니다. 현재 마스터유니온3이며, 6531점이네요. 화면을 보시면 좌측에 있는 지도같은 부분은 유니온 공격대 점령화면입니다. 각각의 구역마다 캐릭터를 배치시키면 일정량의 스탯을 얻을 수 있구요. 이것은 유니온 등급이 올라갈수록 배치할 수 있는 캐릭터의 수가 늘어나죠. 유니온 등급을 올리려면 부캐릭터를 꾸준히 키워서 유니온 점수를 높여줘야 하는 부분이죠.





유니온 점령지도를 확대해본 모습인데요. 위과 같이 각 구역별로 캐릭터에게 유용한 스탯을 올려주는데요. 처음에는 초록색 네모 부분의 스탯밖에 올릴 수 없습니다. 일정수준 유니온 등급을 올려야 그외에 구역들이 조금씩 해금이 되는데요. 유니온 점수가 6000점 이상이 되면 전체 구역을 오픈시킬 수 있습니다.






유니온 점령대 배치를 하는건 그다지 어렵지않습니다. 각 직업별로 / 레벨별로 배치할 수 있는 조각의 크기와 모양이 다릅니다. 이것들을 유니온 점령화면에서 필요한 부분에 배치를 해주시면 되구요. 참고하실 부분은 각각의 조각들은 서로 연결이 되어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유니온 효과는 두가지로 나뉩니다. 각 캐릭터별로 가지고 있는 고유효과와 유니온 점령지도에 배치했을시에 해당 구역별로 있는 효과이죠. 앞서 각 구역별 효과는 알려드렸으니 캐릭터별 효과를 보도록 할게요. 위의 표를 참고하시면 되는데요. 꼭 유니온 지도에 들어가지않더라도 공격대에 해당 캐릭터가 포함되어있다면 위의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주의할점은 같은 캐릭터가 여려명있더라도 하나만 적용된다는점 확인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유니온 코인샵을 빼놓을 수 없죠. 유니온에 편성된 캐릭터들은 자동으로 드래곤과 전투를 하고, 일정 시간이 지날때마다 조금씩 코인이 쌓이게 됩니다. 그렇게 해서 모인 코인으로 각 마을에 배치된 NPC에게서 다양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데요. 사냥에 꼭 필요한 경험치쿠폰부터, 에잠50%, 장인의큐브, 강환불 등등 많은걸 얻을 수 있죠.


자~ 여기까지 메이플 유니온 정리 포스팅을 해봤는데요. 이제 막 시작한 뉴비분들에겐 굉장히 힘든 컨텐츠일 수 있습니다. 처음엔 그냥 링크캐릭터 하나둘 늘린다고 생각하며 부캐릭터를 육성하시구요. 이왕 육성하실때는 S랭크에 해당하는 140레벨까진 키우는게 좋습니다. 그러면 틈틈이 버닝이벤트를 하거나 경험치쿠폰을 퍼주는 이벤트가 있을때 하나둘씩 키우다보면 조금씩 눈에띌만한 성장이 보이실거라 생각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