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란 블로그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메이플스토리 직업중 하나인 아란의 하이퍼스킬을 다뤄보겠습니다. 하이퍼스킬은 액티브와 패시브 두개가있는데요. 액티브스킬은 선택지가없이 레벨만 되면 배울 수 있으니, 선택을 해야하는 패시브 스킬을 결정함에 있어서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로 준비해봤습니다. 참고로 하이퍼스킬은 초기화하는 비용이 그리 크지않으니 혹시나 육성과정에 잘못찍었다고 생각되셔도 부담없이 초기화하고 새로찍을 수 있습니다.





위와같이 아란은 총 9개의 패시브 하이퍼스킬이 있습니다. 이중에서 뭘찍는게 좋을지 알려드릴텐데요. 일단 보시면 각 스킬별로 레벨제한이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대부분의 유저들이 육성과정에서는 레벨업에 도움될만한걸 찍어서 쓰다가 200레벨때에 완전한 세팅을 한다는걸 알아두시구요. 하이퍼패시브 스킬의 경우 140/160/180/190/200 레벨이 각각 1포인트씩 주어져서 총 5개의 스킬을 찍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육성과정에 찍을 스킬들과 200레벨 이후에 완성될 스킬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육성과정>

1. 스윙 : 리인포스(143레벨) 

2. 비욘더 : 리인포스(155레벨) 

3. 스윙 : 리메인타임 리인포스(162레벨) 

4. 비욘더 : 보너스어택(177레벨) 

5. 스윙 : 애프터이미지 리인포스(183레벨) 




이렇게 5가지 스킬을 200레벨까지의 육성과정에 필요한 하이퍼스킬로 꼽아봤습니다. 위와 같은 세팅을 한 이유는 전체적인 공격력 상승때문인데요. 아란의 경우 4차 패시브 스킬인 (스윙연구2)의 효과로 인해서 기본공격키를 한번 딱 휘두르면 5초간 다른 스킬들의 데미지가 늘어납니다. 




그래서 보통 사냥을 하실때 비욘더를 쓰는 경우가 많은데, 기본공격 한번 후 비욘더로 사냥을 하는 형태이죠. 하이퍼 패시브의 스윙~ 스킬들은 이때 발생하는 추가 데미지의 양을 늘려주는 스킬들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두개는 비욘더를 강화해주는 스킬들로 사냥시에 최대한 데미지가 많이 나올 수 있게 해주는것이죠.



<200레벨 이후>

1. 스윙 : 리메인타임 리인포스(162레벨)

2. 비욘더 : 리인포스(155레벨) 

3. 비욘더 : 보너스어택(177레벨) 

4. 아드레날린 부스트 : 퍼시스트(189레벨)

5. 비욘더 : 이그노어 가드(195레벨)


제가 꼽아본 200레벨 이후의 하이퍼스킬입니다. 앞서 육성과정과의 차이점이라면 스윙 스킬은 1개만 찍었구요. 비욘더 3스킬은 모두 찍었습니다. 그리고 아란의 트레이드마크라고 할 수 있는 아드레날린 부스트의 지속시간을 5초 늘려주는 스킬도 1개를 찍었죠. 200레벨 이후의 스킬은 보스전을 대비한 용도라고 볼 수 있죠. 


오늘은 여기까지 아란의 하이퍼패시브 스킬에 대해 포스팅해봤습니다. 앞서 말해드렸듯이 하이퍼스킬은 초기화비용이 그렇게 많이 들지않기때문에 제가 올린 스킬트리는 참고만하시고, 직접 육성을해보시면서 좀더 맘에드는것으로 자유롭게 바꾸면서 본인만의 스킬트리를 맞춰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