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란 블로그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주 목요일부터 시작해서 12월 20일까지 생성제한 캐릭터인 제로가 생성가능으로 풀렸습니다. 제 기억으로 보통 제로는 겨울방학 업데이트가 다 끝나고, 별다른 이벤트가 없을 2월달에 풀렸던걸로 기억하는데요. 이번엔 겨울방학 시작전인 11월~12월 사이에 풀리게되었네요. 오늘 포스팅은 무기를 구입하지 못하고 직작을 해야만 하는 제로의 특성상, 아주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각 레벨별 추옵 등급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제로를 해보신 분들이나 미리 예습을 한 분들이라면, 제로 무기는 직작을 해야한단걸 아실겁니다. 이게 좋으면서도 참 나쁘기도 한데요. 게임플레이만으로 비용부담없이도 2추옵에 유니크까지는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유니레전더리 잠재능력과 스타포스 17성 이상을 생각한다면 그냥 열심히 모아서 잘 만들어진 완제품을 사는게 나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저는 작년 2월 제로가 풀렸을때 아무것도 모른채 제로를 키운탓에 대충 4추옵에 유니크 공9%를 쓰고 있는 상황이죠.




자 ~ 가장 중요한 메이플 제로 무기 추옵 정리표입니다. 이 표는 지금은 없어진 인소야 커뮤니티에 있던 자료를 참고해서 작성했구요. 현재 제로 무기는 1형부터 9형까지 9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각 레벨이 되면 무기를 진화시킬 수 있는데요. 이때 무기의 공격력 추가옵션은 각 등급별 추옵이 그대로 적용이 됩니다. 예를들어 110레벨에 2추옵인 17을 띄었다면 그것을 150레벨 6형무기로 진화시켰을시에 추가옵션값이 보정되어 30이 되는것이죠.




여기서 참고하실부분은 바로 제가 색을 칠해놓은 2추옵 부분입니다. 이 부분은 바로 일반 환생의 불꽃으로 띄울 수 있는 추옵의 최대치인데요. 그래서 보통은 가장 저렴한 구간인 110레벨때 110레벨제 환생의 불꽃으로 공추옵 17을 띄우시면 되는겁니다. 현재 일반 환생의불꽃은 110레벨부터 ~ 150레벨까지 존재하며 160레벨 이상으로 진화를 시키게되면 WP를 사용하거나 강환불을 발라야하겠죠.





WP의 경우에는 무기의 잠재능력을 바꾸는데에도 사용되기때문에 WP로 추옵을 돌리는건 아까운일입니다. 그래서 제로가 풀리는시기에는 그냥 길바닥에 버려지던 환생의불꽃들이 가격이 올라가죠. 130제 환불부터는 가격이 제법 부담되니 위의 표를 참고하셔서 110레벨 ~ 120레벨 구간에서 2추옵 까지를 목표로하시고 환생의 불꽃을 돌려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