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란 블로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메이플스토리의 보스중 하나인 카오스 자쿰 공략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멀자쿰은 많은 무자본유저분들에게 훌륭한 돈벌이가 되어주는 보스인데요. 카오스자쿰은 노멀과는 비교되지않는 난이도로 꽤나 어려운편이랍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적정 스공은 100만 가량 되어줘야하고, 보스공격력 추가는 180% 정도 방무는 80이상은 되어줘야 그나마 공략이 가능할거라고 보여집니다. 그럼 패턴을 한번 보도록 할까요?



카오스 자쿰의 가장 기본적인 패턴인 손바닥 내려찍기입니다. 물론 이지모드와 노멀모드에서도 손바닥내려찍기가 나오는데요. 이전 모드에선 한대쯤 맞아도 안죽는경우가 있지만 카오스모드에서는 거의 즉사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 요리조리 잘피해가면서 딜을 해주시면 됩니다.





손바닥 내려찍기 중에서도 위와 같이 넓은 범위로 표시가 될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카쿰에 익숙지않은 분들은 어디로 도망을 가야할지 찾다가 당황해서 죽곤하죠. 저도 카쿰을 처음할때는 그랬습니다.




이처럼 넓은 범위로 손바닥내려찍는 패턴일 경우에는 평소보다 스킬의 대기시간이 긴편입니다. 그래서 정확하게 도망갈 위치만 정해준다면 꽤 넉넉한 회피 시간이 주어지는데요. 당황해서 여기저기 뛰어다니다가 죽지말고 범위가 넓다싶으면 차분하게 목표지점으로 도망치면 됩니다.






자쿰의 체력이 어느정도빠지면 위와 같이 3층 구조의 층이 생성됩니다. 그리고 제일 바닥은 불덩이가 되는데요. 위에 있으면 지속데미지가 들어오니 위로 올라가야합니다. 이 구간에서 가장 딜을 하기에 좋은 타이밍인데요. 1층부터 3층까지 랜덤으로 자쿰이 공격할 위치가 표시됩니다. 이 공격은 즉사이기에 다른 층으로 피해줘야겠죠. 이것도 꽤 여유시간이 있으니 차분하게 피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자쿰의 체력이 거의 다 빠졌을때쯤 자쿰의 팔들이 다 잘려나가고 공중으로 날아올랐다가 낙하하는 공격을 합니다. 그때는 위와 같이 보호막이 생성되는데요. 그 안으로 들어가주시면 자쿰의 낙하공격을 피할 수 있죠.





여기서 주의할점은 잘 보시면 바닥에 노란색 원으로 표시된곳에 하늘에서 물방울같은것이 떨어져 데미지를 입게 됩니다. 대략 체력의 3분의 1정도가 빠지는데요. 데미지보다 이것에 맞으면 이동속도가 줄어들어 낙하공격시 보호막안으로 들어가기가 어려워질 수 있죠. 그러니 가능하다면 최대한 피해주는게 좋습니다.



자 ~ 그러면 여기까지 자쿰의 패턴별 공략을 포스팅해봤습니다. 글로만보니 완전히 이해하기는 어려울테니 아래에 제가 영상을 첨부했습니다. 제가 솔격했던 영상인데요. 150만 정도 스공으로 7분 가량만에 잡았습니다. 중간중간 회피 미숙으로 두어번정도 죽었네요. 영상까지 참고하셔서 한번 카오스자쿰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