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메이플스토리를 처음 시작한게 올해 1월쯤이니까 대략 10개월 조금 넘게 플레이를 해왔습니다. 얼마전 정말 열심히 벌은 메소로 이런저런 템을 맞춰서 스공을 150만까지 올렸네요. 무자본 플레이로 이정도면 나름 괜찮게 올렸다고 생각하는데요. 오늘은 저의 템세팅을 한번 포스팅해서 저처럼 무자본으로 플레이하시는 분들이 참고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일단 저의 현재 스펙입니다. 스공은 메이플용사 기본버프 적용시에 165만 가량 나오구요. 이런저런 풀버프를 다 사용하면 220만 정도 나옵니다. 보스데미지 231% , 방어율무시 89 입니다. 크리티컬확률은 73% 정도네요. 지금 시점에서 목표는 스공을 노법으로 180만정도까지 올리고 크확100%를 찍는게 목표입니다.
템세팅에서 가장 중요한게 바로 무기와 보조무기이죠. 물론 제가 보유한 템들중에서 가장 비싼게 무기와 보조무기입니다. 무기의 경우 파프니르 펜리르탈론 카루타무기이구요. 레전드리 잠재옵션으로 보40,방30,방30 입니다. 경매장에서 14억메소에 구입했구요. 에디셔널 에픽잠재도 나름 쓸만하더라구요. 가횟수도 넉넉하고 추옵과 작이 조금 아쉽긴하지만 제법 싸게 구한듯 합니다.
보조무기는 제가 가진 템들중에서 가장 비싸게 구매했습니다. 21억메소쯤 들인듯한데요. 은월이 그렇게 인기직업은 아니다보니 매물이 그리 많지는 않더라구요. 무기에 공격력% 옵션이 없어서 공격력을 위주의 템을 검색했는데 이 아템이 제가 가진 메소안에서 살 수 있는 가장 좋은템이더군요. 공18%가 잠재로 있고 데미지9%는 공3%정도로 치고, 공12는 공1% 정도로 치면 총 공22% 정도에 보공35% 정도였습니다.
엠블럼은 직작을 해야하기에 현재로써는 그냥 에픽 공9%로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젬스톤 업그레이드중이라 당장은 엠블럼에는 투자할 여력이 없네요. 귀참50LV을 찍고나서 직작을 해볼까 생각중입니다.
펜던트 두짝은 카혼목과 매커로 끼고 있습니다. 둘다 구입한건데요. 카혼목은 2억메소 정도에 구입했고, 매커는 3억 정도 들어간듯합니다. 여기서 더 스공이 높아질려면 금액단위가 10억을 넘어가기에 현재는 이정도로 만족하고 펜던트도 당장은 업글할 계획은 없죠.
귀걸이는 마이스터이어링을 쓰고 있습니다. 힘추옵 68짜리 귀걸이를 2억5천쯤에사서 기존에 사용하던 에픽 힘12% 짜리 데아시두스이어링을 토드해서 쓰고 있습니다.
얼굴장식은 응축된힘의 결정석 추옵 괜찮고 에픽잠재 15%짜리를 2억6천만메소 가량에 경매장에서 구입을 했구요. 아쿠아틱레터 눈장식은 제가 초창기부터 에픽잠재주문서 발라서 큐브돌려서 사용하던겁니다. 운이좋게도 힘12%를 큐브로 돌려나와서 그냥 쓰고있는중이죠.
카루타 방어구 3세트는 제가 직접 10레벨짜리 방어구 합성해서 공10 이상 토드템 만들고, 경매장에서 추옵 좋은 템 구해서 직작했습니다. 70퍼로 작을 했구요. 부위당 대략 1억5천만 메소 정도 들어간듯합니다. 비슷한 옵션으로 경매장에서 구입하려면 2억~2억5천만메소 정도더군요. 루나서버 기준입니다.
견장은 마이스터숄더를 사용중입니다. 견장 자체는 경매장에서 4천이면 사는데요. 그전에쓰고있던 로얄블랙메탈숄더를 토드하려니 130제 견장이 필요하더군요. 이게 1억9천만메소 가량하더군요. 그래서 대략 2억3천만메소 정도 들었습니다. 힘9%에 에디셔널 공10이 붙은템입니다. 벨트는 골든클로버벨트 추옵 괜찮고 잠재도 괜찮고 에디잠은 공16이나 되는걸로 2억메소 가량에 구입했죠. 벨트를 참 잘 구입한듯 합니다.
장갑은 초창기에 구입했던 샤크투스 스키퍼글러브를 계속 쓰는중입니다. 경매장에 에디공10짜리들이 많이 있긴한데, 제꺼가 추옵이 좋아서 그것들보다도 더 좋아서 당분간은 계속 쓸 예정입니다.
망토와 신발은 둘다 하드매그너스 먹자와 바인드 보조로 돌아서 뽑아낸겁니다. 강환불 영환불 생길때마다 돌려준거구요. 망토의 에디잠재는 우르스돌아서 보상으로 받은 주문서로 돌려서 뽑았습니다. 150제 장비다보니 수상한 큐브를 돌리는데도 꽤 비용이 들었습니다.
무자본한테 가장 가성비 좋은 안드로이드는 역시 페어리로이드겠죠. 상점도 이용할 수 있고 페어리 하트가 가격대비 성능은 확실히 좋습니다. 공30짜리 작 되어있는 페어리하트를 1억에 구입해서 에디잠재 바르고 큐브돌려서 힘9% 옵션을 달았습니다. 추후에 메소가 좀 모이면 공50짜리 작되어있는걸로 업그레이드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반지 4쌍은 SS급마스터쥬얼링, 마이스터링, 고귀한이피아의반지,실버블라썸링 이렇게 끼고 있습니다. 마스터쥬얼링은 경매장에서 S급쥬얼 구입해서 만들었구요. 그때당시 개당 2억쯤 해서 총 8억가량 들었네요. 마이스터링은 5억정도 들어간듯하구요. 고귀한 이피아의 반지는 힘12퍼짜리 실버블라썸링을 1억쯤에사서 토드했습니다. 실버블라썸링은 공10달린걸로 1억5천에 구입했죠.
그외에 훈장은 타락여제구원자, 뱃지는 크리스탈웬투스, 포켓은 핑크빛성배, 칭호는 S급 헌터 자격증 이렇게 끼고 있습니다. 메소를 벌었던 주요방법은 캐릭터 17개를 자쿰 노말 노가다로 주로 수급하고, 본캐로 마일리지 보스돌고 먹자다니면서 모았습니다. 그렇게 높은 스펙은 아니지만 무자본으로 제법 괜찮다고 생각하는데요. 저처럼 무자본으로 메이플 하시는 분들께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