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메이플스토리의 제작컨텐츠 중 하나인 연금술의 합성을 이용해서 장사 방법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이 방법은 다들 알고는 있지만 어느정도의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데요. 하지만 저비용으로도 시작할 수 있어서 무자본 유저분들이라면 한번쯤 해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장사용 합성은 주로 10레벨 이하의 상의와 모자로 많이 사용됩니다. 헤네시스 마을의 시장에 가보면 노점상에서 판매하고있죠? 10레벨 이하의 상,하의 혹은 모자로 선택해서 인벤토리가 가득차도록 구입을 해주신다음 합성에 들어가면 됩니다. 그래서 이왕이면 인벤토리가 넓은 캐릭터가 좋겠죠?
구입한 아이템을가지고 마이스터빌로 가셔서 합성을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연금술을 배우는 방법은 간단하니 연금술 배우는 과정까진 적지않도록 하겠습니다. 전구퀘스트에 제작관련 퀘스트가 발생하니 따라가시면 됩니다.
합성을 하면 위의 두 이미지와 같이 GOOD이 뜨거나 COOL이 뜹니다. 둘의 차이점은 잠재능력의 유무인데요. 잠재능력이 있는 아이템으로 합성이 되었을경우 COOL이 뜹니다. 보통 10번중 2번정도 COOL이뜨는데요. 많이 낮은 확률이니 근성이 필요하죠.
합성 장사의 궁극적 목표는 공격력1 혹은 마력1이 붙은 에디셔널 잠재를 뽑아내는것이니 COOL 이 떠야겠죠? COOL이 떳다고 해서 에디셔널이 있는건 아닙니다. 그냥 일반 잠재능력만 붙는경우도 많거든요. 이때 잠재가 붙은 아이템은 따로 빼두시고 합성을 해야합니다. 왜냐면 잠재가 있는것끼리 합성을하면 그 결과물은 거의 100%에 가깝게 COOL이 뜹니다.
위와 같이 에디셔널 잠재능력이 붙은 아이템을 뽑았다면 나름 소기의 성과를 얻은겁니다. 그위에 있는 레어 혹은 에픽 잠재능력은 크게 중요치않습니다. 물론 에픽이면 더 좋겠지만, 가장 중요한건 에디셔널 잠재의 능력치죠.
이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합성을 해서 총 3개의 에디셔널 잠재능력 아이템이 나왔는데요. 잠재능력 확인을 한 결과 위와 같이 첫째줄 공1템 한개, 첫째줄 마1 둘째줄 마1템 한개, 똥템 한개가 나왔습니다. 똥템은 다시 돌려주시구요. 실질적으로 한인벤토리 가득채워서 전 두개를 건졌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첫째줄에 공1 혹은 마1이 나와야합니다. 그래야 토드의 망치로 전수했을시에 공10 혹은 마10이 나옵니다. 둘째줄의 것은 공3/마3 밖에 나오질 않습니다.
이렇게 해서 만든 아이템중 공1이 붙은 아이템에 가지고 있던 교환불가 에픽잠재주문서를 활용해서 에픽잠재를 발라주고 그 다음에 수상한큐브를 대략 80개 가량 소모해서 위와 같이 힘2%,힘1% 잠재를 완성했습니다. 이 템을 상위아이템으로 토드하면 최종적으로 잠재능력 - 힘6%,힘3% , 에디잠재능력 - 공격력10+ 가 되는겁니다.
제가 만든것과 동일한 옵션의 아이템을 경매장에서 찾아보니 루나서버 기준으로 최저가가 4900만원대였습니다. 물론 이 결과물만 보면 큰돈을 벌것같지만, 교환가능한 에잠을 바르는건 부담이되고 수큐값도 무시할 수준은 아닙니다.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합성을 돌려서 공1 혹은 마1이 붙은 에디잠재가 나왔다면 그대로 파는것입니다. 그대로 팔았을시 루나섭 기준으로 최소 150만원 이상은 벌 수 있습니다. 그러니 교불에잠이 있을땐 발라서 파시고, 없을땐 그대로 파시는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