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란 블로그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제 13일 메이플스토리M이 출시되어 몇시간동안 즐기고 있는 중입니다. 확실히 여러부분에서 제가 현재 즐기고있는 메이플스토리와 유사한 부분들이 많은데요. 아무래도 스마트폰으로 하는것이다보니 조작감이 어색한것은 사실이네요. 이제 막 오픈한 게임이라 어떤 직업을해야할지 내 취향에 맞는 직업이 무엇일지 고민하실 분들이 많을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메이플M 직업추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다크나이트 - 화끈한 사냥, 밸런스 좋은 직업


먼저 전사 직업군의 다크나이트는 가장 무난하면서도 재미를 보장하는 직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대부분의 게임에서 전사 직업군이 가장 밸런스가 좋아서 그런듯한데요. 메이플스토리M에서도 다크나이트는 사냥속도도 빠른편이고 전반적인 기동성, 데미지, 사냥범위, PVP능력, 보스전 등의 부분에서 평균 이상은 하는 직업이라 초보분들이 처음 접하시기에 괜찮은 직업입니다.



2. 비숍 - 파티플레이에서 사랑받는 직업


메이플스토리M에는 현재 마법사 직업군에서 비숍이 유일하네요. 메이플1에서는 썬콜이 요즘 대세로 자리잡은 마법사 직업이죠. 비숍은 경험치를 올려주는 버프스킬인 홀리심볼이 있어서 파티플레이에서 사랑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파티플레이를 중심으로 하실 분들이라면 비숍을 고려해보는게 좋을듯하구요. 그러나 솔로플레이를 중심으로 하실분들이라면 캐쉬를 많이 지를게 아니라면 가급적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3. 보우마스터 - 활쟁이를 좋아하는분께 추천하는 직업


어떤 게임이든 난 활쟁이만 한다. 라는 분들이 있으시죠? 그런 분들이라면 궁수 직업군의 보우마스터를 하시면 좋습니다. 특정분야에서 확연히 좋은건 아닙니다만 물약소모도 심하징낳고, 사냥도 편한편이라 무난하게 좋은 직업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모든 게임들이 그렇지만 PVP에선 상대적으로 근접직업이나 마법사직업에 비해 큰 한방이 없다보니 다소 약한면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또한 유저가 많다보면 보스레이드시에도 취업걱정을 해야할일이 생길 수 있구요. 물론 과금정도에따라 이런 부분은 신경쓸필요가 없을수도있습니다.



4. 캡틴 - 보스레이드에 특화된 직업


메이플스토리M의 컨텐츠를 크게 나눠보면 사냥, PVP, 보스레이드 이렇게 3개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친목질이나 룩덕질도 있긴하지요. 그중에서 보스레이드에서 좋은 효율을 보여주는 직업군이 바로 캡틴인데요. 해적직업군으로 총을 사용합니다. 범위 공격보다는 단일 대상에게 큰 데미지를 주는 스킬위주라서 쓸만합니다. 사냥에서도 일정 범위에 설치형 스킬이 있어서 나쁘지않은편입니다.



5. 나이트로드 - PVP를 좋아하는 유저에게 제격인 직업


사냥, PVP, 보스레이드중 PVP에 중점을 두고 "이지역의 가장 쎈놈은 나야!" 라는 목표를 가지신 분들이라면 나이트로드를 추천합니다. 도적계열 직업으로 표창을 사용하는 원거리딜러인데요. 3단점프가 가능해서 기동성이 좋습니다. 다만 범위공격이 부족해서 초중반의 사냥효율은 그다지 좋은편은 아닌데요. 하지만 후반으로 들어서면 사냥속도가 확연히 좋아지고 PVP에선 동일한 템세팅, 동일한 손가락이면 열에 아홉이면 이길 수 있는 직업입니다. 여기에 약간의 과금력까지 더해지면 어디하나빠질곳 없는 최고의 직업이 될 수 있습니다.


자 ~ 여기까지 각각의 직업에 대한 플레이스타일에 따른 메이플M 직업추천 해봤습니다. 이제 겨우 오픈한 게임이니 밸런스는 꾸준히 패치가 될걸로 보여지고, 앞으로 신직업도 많이 나올 수 있으니 일단은 그냥 여유를 가지고 끌리는 직업을 선택해서 해보시면 좋을듯 하네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