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반반 공략 , 즉사 패턴만 알면 쉬워요! 메이플스토리 반반 공략!


안녕하세요! 오늘은 메이플스토리의 루타비스 4보스중 하나인 반반 공략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반의 경우 시간관리와 즉사 패턴만 잘 알고 대처하시면 크게 어렵지 않게 잡을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즉사 패턴을 설명하고, 제가 클리어한 공략 영상까지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처음 던전에 입장해 반반을 소환하면 위와 같이 흰색 시계와 검정색 시계가 보입니다. 제가 처음 반반을 할때 이게 뭔지 몰랐는데요. 이 두가지에 대해 설명해보자면 흰색 시계에 반반이 위치해있으면 남은시간이 줄어듭니다. 반대로 검정색 시계에 반반이 위치해있으면 남은시간이 늘어나게 되는데요.




물론 스공이 높아서 1분 이내에 잡을 수 있다면 이런거 신경안써도 됩니다. 그냥 때리면 되구요. 스공이 10만 미만이신분들은 시간관리를 잘 해주셔야 합니다. 최대한 검정색 시계쪽으로 유인을 해서 시간을 늘려주면서 잡아주시는게 좋습니다. 꼭 시간을 늘리진 않더라도 최소한 시간을 줄이면 안되겠죠.





반반의 공격패턴은 3개가 있는데요. 지팡이를 휘둘러 때리는 패턴은 크게 신경안써도 됩니다. 데미지도 그리 크지않고 1초 정도 넉백이 있지만 무서울 정도는 아니죠. 주의해야할 공격은 바로 이것. 장풍쏘는 공격입니다. 저기에 닿으면 즉사거나 피가 꽤 많이 닳습니다. 피하는 방법은 위로 점프, 아래로 엎드리기, 공격하려고 폼잡을때 반반의 뒤로 이동하기 입니다. 점프하는게 저는 제일 편하더군요.





반반의 패턴중에서 가장 어려운 공격인 점프해서 내려찍기입니다. 반반이 기를 모아 공중으로 점프했다가 바닥을 내려찍는데요. 유저의 캐릭터가 바닥에 있다면 거의 즉사입니다. 멀리있다고해서 피해지고 가까이있다고해서 공격당하고 그런게 아니라 같은 맵에 있으면 모두 적용됩니다.



이건 약간의 연습이 필요한데요. 공격전에 1초 정도 준비시간이 있고 그때 재빨리 파악을 해서 반반이 점프할때 같이 점프를 해줘야 합니다. 이게 말로는 쉬운데 숙달되지 않으면 의외로 까다롭더군요. 이패턴은 나중에 카오스모드로 가서도 상당히 속을 썩힙니다. 그래도 기본적으로 반반은 그리 피통이 많은 편이아니라서 한 두번만 피할 수 있다면 데카를 다쓰기전에 잡을 수 있습니다.





반반의 피가 대략 5분의1정도 되면 위와 갑자기 사라졌다가 다시 나타나며 위와 같은 패턴을 보입니다. 이때 반반 근처에 있으면 멀리 밀려나는데요. 데미지가 그리 크지는 않습니다. 반반이 사라진다면 이 패턴이 나올거란걸 예상하시고 계셨다가 준비를 해주시면 됩니다.





사진과 글로만 파악하기는 조금 어려울 수 있으니 링크용 부캐로 키운 아란으로 반반을 클리어해봤습니다. 최대한 패턴을 많이 보시게 하다보니 두번 죽었네요.^^ 반반은 스공 5만정도에서 10만 사이면 충분히 잡을 수 있구요. 패턴만 알면 4루타 중에서 가장 쉬운축에 속한다고 볼 수 있죠. 참고하셔서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