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모험가 직업추천 , 포지션별 메이플 모험가 직업순위 정리!


안녕하세요. 메이플스토리는 13년이나 된 게임답게 아주 많은 클래스의 직업들이 다양하답니다. 그래서 매번 새로운 캐릭터를 키우는 재미도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메이플스토리의 모험가 계열의 직업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사, 도적, 궁수, 마법사, 해적 클래스별 추천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전사 직업군



전사 직업군의 저의 추천 순위는 [다크나이트 - 히어로 - 팔라딘] 입니다. 키우기 쉬운걸로만 보면 히어로인데요. 그래도 다크나이트가 스킬이펙트도 화려하고 딜량또한 좋아서 추천하는 편입니다. 팔라딘의 경우 키우는데 재미가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 딜과 방어력이 밸런스가 좋은데다, 바인딩 스킬이 있어서 보스사냥시에 유용하게 활용되죠. 히어로는 팔라딘과 다크나이트의 중간쯤에 위치한 느낌이 들더군요.




2. 도적 직업군



도적직업군은 기본적으로 전사나 마법사보다 난이도가 있는편입니다. 추천순위로는 [듀얼블레이더-나이트로드-섀도어] 입니다. 듀블의 경우 약간 컨트롤하는 재미가 있다고느껴집니다. 또한 보스사냥에서도 나쁘지 않은편이구요. 다만 완전 무자본으로 하면 데미지가 잘 안나옵니다. 


나이트로드의 경우 도적계열 직업중에서도 가장 방어력이 낮아서 피관리에 신경을 써야하구요. 전체적인 난이도는 쉬운편입니다. 섀도어의 경우는 스킬들이 손이 많이가는편이라서 제 취향에는 안맞더군요. 추천순위를 정하긴 했지만 처음 메이플을 접하는분들께 도적계통은 비추하는편입니다.





3. 마법사 직업군



마법사 직업군에선 비숍 / 아크메이지 2종류로 나뉘는데요. 제 개인적인 추천순위는 [비숍-썬콜-불독] 입니다. 일단 비숍은 메이플을 좀 했다하는 사람들이면 누구나 한번쯤은 키워봤을겁니다. 취향에따라 비숍이 재밌을수도있고, 재미없을수도 있지만, 사냥이나 상위보스 레이드시에 여러모로 많은 인기를 얻기때문에 무자본 유저분들이라면 한번쯤 키워보는게 좋을듯 합니다.




아크메이지 2종류에 대해서 보자면, 개인적으론 썬콜에 좀더 점수를 주고싶네요. 일단 스킬들이 광역기라 사냥할때 상당히 편한점이 있고 데미지또한 괜찮은편입니다. 게다가 썬콜도 바인딩 스킬이 있어서 상위보스 레이드에 보조로 참여할 수 있죠. 불독의 경우 데미지는 확실히 높은편인데 손갈것이 좀 많은편이라 상대적으로 썬콜에 비해 난이도가 있는편입니다.




4. 궁수 직업군



모험가 궁수는 두종류밖에 없는데요. [신궁-보우마스터] 순위입니다. 일단 보우마스터는 육성 과정이 좀 지루한편입니다. 1:1 강점을 보이는편이라서 사냥시에 빠른 사냥이 좀 어렵죠. 그리고 스킬에 손갈게 많아서 손이느린 저는 좀 안맞더라구요. 반면에 신궁의 경우 상대적으로 빠른사냥이 가능하며 퍼뎀으로 데미지도 잘 나오는편입니다. 키우는 재미도 있고 키우는속도도 빠릅니다. 다만 거리비례 데미지로 한두마리씩 남기고 잡는경우가 생깁니다.




5. 해적 직업군



해적 계열은 3가지가 있죠. 저의 추천 순위는 [캐논마스터-캡틴-바이퍼] 입니다. 캐논마스터는 상당한 광역스킬이 있어서 일단 키우는 재미가 있죠. 타격감도 좋고 보스에서는 조금 약한감이 있지만 그래도 쓸만한 캐릭터라 생각됩니다. 캐틴의 경우 상당히 물몸이라서 피관리에 신경쓰는게 불편하긴 했구요. 


다수기가 그렇게 좋은편은 아니라서 사냥속도가 빠르지도 않습니다. 그래도 스킬사용할때 타격감은 좋죠. 바이퍼의 경우 차지를 관리해줘야 하는 부분을 제외하면 특별히 어려울것도 없고 재미도 있는편인데요. 제가봤을땐 너무 무난한 캐릭이라 손이안가더군요.


이렇게 메이플 모험가 직업추천을 해봤습니다. 물론 게임에서의 캐릭터는 개인의 취향이 아주 많이 타는 부분이라서 이게 최고다라고 할 수는 없지만 이중에서도 한 3가지정도만꼽아본다면 [썬콜, 다크나이트, 캐논마스터] 정도를 추천해드릴만합니다. 물론 비숍은 부캐로라도 꼭 키워두는게 좋구요. 오늘 포스팅 참고하셔서 즐겁게 메이플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