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메이플스토리에는 다양한 메소벌기 방법이 있죠. 오늘은 메이플 토드 장사 하는법을 포스팅해볼까합니다. 몇천만 메소 정도만있으면 시도해볼만한 방법으로, 틈틈히 경매장에서 저렴하게 나온 카루타템과 6% 주스탯 에픽템을 재료로 하여 토드의 망치를 사용해서 메소를 버는 방법입니다.
일단 먼저 재료템을 구해야겠죠. 재료템에는 카루타템(상의,하의,모자) 중 하나와 주스탯 6% 에픽 잠재능력이 부여되있는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두 재료는 같은 부위여야 하겠죠? 참고로 한벌옷은 상의와 하의 모두에 적용이 된답니다. 경매장에서 저는 힘추옵 40이 붙은 하이네스워리어헬름을 540만메소에 구했습니다.
참고로 재료템을 구할때 카루타템은 주스탯 추옵 40이상이거나 20에 공격력 5 이상 붙은 아이템만을 저는 사용합니다. 물론 저렴한 가격에 나와있을때만요. 그렇게 해야 나중에 토드작을해서 판매할때 최대한 이익이 높아집니다. 경매장 검색을 했을때 요건에 충족하는템이없으면 일정시간이 지난뒤에 다시 찾아봅니다.
카루타재료는 구했으니 6%템을 구해야겠죠. 경매장에서 옵션 검색을 통해서 모자로 6% 힘스탯이 붙은 아이템을 220만원에 구입했습니다. 보통 저의경우 6%템은 250이내에서 구입합니다. 물론 그정도 선이 되어야 이득이 높아지니까요. 예외적으로 6%주스탯에 주스탯12나 올스탯5, HP6% 같은 나름 쓸만한 부가옵션이 있을때는 약간의 투자를 더 하기도 합니다. 그렇게해서 카루타와 6%템 구입에 사용된 금액이 760만 메소입니다.
140제 모자를 150제 카루타에 토드할것이기때문에 주문의흔적 강화와 함께 스타포스 1성을 해줘야겠죠. 만약 120제나 130제 템을 구입했다면 150으로 가기까지 10레벨마다 템을 준비해두셔야 합니다. 주흔강화 9번 하는데에 주문의흔적이 총 1350개가 소모되는데요.
개당 2000원으로 봤을때 270만메소 가량이 소모됩니다. 그래서 이번 토드에 들어간 비용은 540만+220만+270만메소를 더해보면 1040만 메소가 들어갔네요. 재료값을 최대한 아끼는게 좋지만, 카루타템의 기본 성능이 어느 정도 괜찮아야 잘 팔립니다. 자~ 이렇게 만들어서 카루타 모자에 토드를 해주면 결과물이 나옵니다.
토드의 망치를 사용하면 되는데요. 저는 주로 그냥 무료로 할 수 있는 100% 작을 해서 해주는편입니다. 굳이 70% 작을 주흔을 들여서 해봤자 크게 차이가 나지 않고 재료비 상승만 불러오거든요. 저의 토드 장사 컨셉은 싼가격에 적당히 부캐용으로 쓸만한 카루타템을 만들어 빨리빨리 파는것입니다. 대략 위와 같은 성능의 카루타 전사 모자가 만들어졌습니다.
이제 경매장에 올려줄 차례인데요. 일단 미리 검색을해서 내것과 비슷한 스펙의 템이 얼마정도에 올려져있는가보고 그것보다 100~200만 메소 정도 싸게올려줍니다. 대충 보니 1900만메소정도에 비슷한 템이 올려져있더군요. 그래서 이것보다 좀더 싸게 올렸습니다. 1750만 메소 정도로 올려놓고 하루정도 기다려보고 팔리면 팔리는거고 만약 안팔리면 한 50만메소 정도씩 가격을 내려 다시 올립니다.
저의 경우 나올 수 있는 최저가는 1.5배 정도입니다. 이 템의 경우 1040만메소가 들었으니 1500만메소까지는 가격을 내려서 올릴 수 있는데요. 이런 부분은 토드 장사를 하시는 분들의 요령이기때문에 하다보면 감이 잡힐겁니다. 토드의 경우 올해초만해도 참 잘벌렸는데, 여름 이벤트를 기점으로해서 점점 떨어지는 추세인데요. 그래도 한번 해보셔서 방법을 터득하시면 꼭 주력으론 삼지않아도 가끔 괜찮은 템 보이면 토드해서 팔고하면 나름 쏠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