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란 블로그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이플스토리의 캐릭터 스탯중에는 어빌리티라는 개념이 있답니다. 일정 레벨마다 개방되며 3개의 어빌리티를 가질 수 있는데요. 마치 아이템의 잠재능력처럼 레어-에픽-유니크-레전드리 순서로 나뉘죠. 오늘은 명성치를 이용하여 메이플 어빌리티 등급 올리기 레전드리 어빌리티 가는 과정을 포스팅해볼게요.



포스팅에 사용되는 캐릭터는 쿰돌이용 150레벨짜리 데몬슬레이어입니다. 아직 어빌리티를 전혀 건들지 않은 상태이구요. 남아있는 명성치는 14만정도 입니다. 화면에 보이듯이 사용하기 버튼을 계속 눌러주시면 되죠. 한번 돌릴때마다 100포인트씩이 나갑니다.






대략 20번만에 에픽등급으로 업했습니다. 레어에서 에픽으로 가는건 식은죽 먹기죠. 또한 에픽으로 간 다음 유니크로 가는데도 20번정도 걸린듯 합니다. 보통 여기서 유니크쯤에서 업을 멈추고 적당히 쓸만한걸 고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다지 좋은 방법은 아니라고 봅니다.




일단 명성치 모으는게 그리 어려운일은 아니기에 왠만하면 레전더리까지 가주는게 좋구요. 레전더리를 가야지만이 나오는 옵션이 있고 기본적으로 레전더리에서 더 높은 수치를 보여주기에 레전더리까지 가시길 추천합니다. 또한 찔끔찔끔하기보단 10만 명성치 이상 모아뒀다가 한방에 가는것이 정신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유니크가 나왔다고해서 좋아하시면 안됩니다. 금세 에픽으로 떨어지거든요.ㅎ 유니크-에픽-유니크-에픽 이과정을 몇번을 거쳐야 비로소 레전드리 어빌리티를 얻을 수 있죠. 그런데 계속하다보면 손이아픕니다. 키보드 엔터키와 마우스 버튼을 같이 눌러줘야 하는데요.





한가지 팁을 알려드리면 키보드 엔터키는 계속 눌르고 있어도 됩니다. 저는 위와 같이 날카로운것을 이용해 엔터키가 눌러진 상태로 고정을 시키고, 마우스만 클릭하면서 진행했습니다. 이렇게하면 훨씬 수월하게 메이플 어빌리티 등급 올리기 과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드디어 레전드리가 나왔네요. 남은명성치를 보면 3만2천인데요. 14만에서 시작했으니 총 11만 정도를 사용해서 레전드리 어빌리티를 얻었습니다. 총 1000번 가량을 돌려서 나왔네요. 보통 6~12만 정도면 레전드리로 다들 가는듯합니다. 이후부터는 옵션을 뽑는 과정인데요. 이때는 꼭 등급을 잠금해서 고정하시고 돌려주세요. 그렇지 않고 유니크로 다시 내려가버리면 정말 멘붕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