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란 블로그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같은 무자본 유저에게 자쿰돌기는 시간대비 효율로 따져봤을때 최고의 메소버는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상위보스는 한달에 한번 가볼까말까, 운도 지지리도 없어서 득템은 꿈도 못꾸죠. 그나마 자쿰은 안정적으로 고정적인 메소를 벌 수 있어서 매일매일 꼭 챙겨갑니다.




인벤토리를 깔끔하게 비우고, 가지고 있던 메소도 창고에 다 넣어놓고 두판을 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쿰이 좋은점은 120레벨 기준으로 두판도는데 3분정도면 끝나서 좋아요. 스공 2만 정도만 나와주면, 어려움없이 잡을 수 있어서 혼테일이나 힐라와 같은 보스보다 선호하는편입니다.




첫번째판 ~ 뭐 특별히 나온건 없어보이네요! 그래도 괜찮아요. 물약만 많이 나와주면 땡큐!





두번째판 ~ 수상한큐브 한개와 아쿠아틱레터 눈장식이 보입니다. 나름 득템이네요!ㅎㅎ





이건 방금 두판에서 나온건 아니고 다른 캐릭으로 먹은겁니다. 자쿰무기는 상점에 팔아도 1원밖에 안하죠. 또한 마이스터빌로 가서 분해를 해주면 아이템결정을 주긴 하는데, 이거 돌리는데 시간이 엄청 잡아먹습니다. 그래서 저는 대부분의 자쿰 무기는 그냥 버려버리는데요. 하지만 자쿰무기도 나름 가치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위의 아이템처럼 착용레벨감소 -30이 있는 경우죠. 




이런 아이템은 경매장에서 적게는 70~80만메소, 많게는 300만메소 정도로 거래가 됩니다. 특히 데벤저나 데슬, 아란 처럼 인기있는 직업의 무기는 더욱 잘팔리죠. 착감 30이 붙으면 무려 80레벨에 자쿰무기를 쓸 수 있어서 부캐나 링크로 키우시는 분들이 많이 씁니다. 저도 링크캐 키울때는 항상 착감붙은 자쿰무기를 80에 끼죠.






방금 두판에서 먹은걸로는 아쿠아틱레터 눈장식 올스탯4퍼짜리와 수상한큐브 한개가 들어왔네요. 4퍼 정도면 경매장에서 대략 70정도는 나올꺼고, 수큐는 대략 20만원대정도 합니다. 제가 수백번 돌아본 결과 눈장식,얼굴장식은 대략 4판정도에 1개씩 나오는듯하구요. 수상한큐브는 대략 2판 정도에 1개씩은 나와주는듯합니다.





자 ~ 그럼 눈장식과 수큐는 제외하고 나머지 장비들과 물약들만 팔아볼까요. 자쿰의 투구, 자쿰의 나뭇가지 이런거 다 팔아주시구요. 자쿰무기류는 그냥 버리고 자쿰무기외에 드래곤 ~ 이름붙은 장비류들도 상점에 팔면 2~3만 메소정도 벌 수 있죠. 역시나 가장 큰 수익원은 황혼의이슬, 순록의 우유, 파워엘릭서, 엘릭서 이렇게 4종입니다.





그럼 자쿰 두번 돌아서 얼마를 벌었을까요? 지금 잔액을 보면 182만 메소입니다. 물론 수큐와 눈장식은 계산하지 않은 물약+잡템+드랍메소로만 저정도 벌렸습니다. 수큐와 눈장식도 계산하면 대략 250만메소쯤은 되겠네요. 저는 캐릭이 총 15개이거든요. 애초에 본캐를 제외한 모든 캐릭은 자쿰던전에 짱박아둔 상태라 30분이면 15캐릭을 다 돌 수 있습니다. 30분에 3000만 메소 정도의 수익이 나오는거죠. 시간대비 효율을 생각하면 저처럼 무자본으로 하시는 분들은 캐릭터 열심히 120까지 찍어서 자쿰돌이가 최고인듯하네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