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메이플스토리의 무릉도장이라는 컨텐츠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까합니다. 무릉도장은 105레벨 부터 입장할 수 있는 컨텐츠인데요. 단계별로 몬스터가 나오고 클리어해나가는 던전입니다. 일주일간의 기록을 정산하여 매주 월요일에 보상이 나오는데요. 이 보상을 활용해서 메소도 벌고 에픽잠재능력주문서, 에디셔널잠재능력주문서, 강력한환생의불꽃 등 유용한 아이템을 모을 수 있습니다.
메이플 무릉도장 가는법은 마을에서 빠른이동 UI를 이용해서 무릉도장을 선택해서 갈 수 있습니다. 소공이라는 NPC를 통해서 도전이 가능하죠. 무릉도장은 하루에 3번 입장이 가능합니다.
무릉도장 던전에 들어가면 층마다 몬스터가 나오는데요. 싸워서 이기면 다음 층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매 10층 마다 보스급 몬스터가 나오는데요. 10층에선 반레온, 20층에선 힐라, 30층에선 아카이럼, 40층에선 매그너스가 나오구요. 매그너스까지 클리어하면 최종보스로 무공이나오죠.
당연한 말이지만 층수가 올라갈수록 점점 난이도가 올라갑니다. 저는 30층 아카이럼까지가 한계네요. 이렇게 하루에 3번씩 꾸준히 무릉도장을 해주시구요. 가능하다면 부캐도 접속하여 무릉도장을 들어갑니다. 물론 부캐는 아주 약한경우가 많으니 1층만 클리어해주고 2층으로 넘어간다음 나오셔도 됩니다.
매주 월요일마다 지난 일주일간의 기록을 정산하여 무릉도장 포인트를 보상으로 줍니다. 해당 포인트로 각종 템을 구할 수 있는데요. 참고로 120레벨짜리 부캐로 1층만 깨고 나왔을때 3000포인트를 주더군요. 본캐로 29층까지 깻을때는 14000포인트를 얻었습니다.
메이플 무릉도장 돈벌기로 가장 쓸만한것은 무공의 명성치 보증서입니다. 5천 포인트로 교환할 수 있구요. 이것을 사용하면 내가가진 명성치 1만포인트를 판매가 가능한 무공이 보장한 명예의 훈장으로 바꿔줍니다. 그럼 이것을 경매장에 올려서 판매하면 되죠. 이외에도 에픽잠재주문서나, 에디셔널잠재주문서, 소울인챈터, 주문의흔적, 강력한 환생의 불꽃 등 유용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무공이 보증한 명예의 훈장의 경우 대략 700만원대 중반에 시세가 형성되어있네요. 매주마다 꾸준히 무릉도장에 가서 포인트를 모으시면 메소도 벌 수 있고, 거래는 불가하지만 각종 주문서류의 쓸만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