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란 블로그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메이플스토리에서 아주 중요한 컨텐츠중 하나인 메이플 유니온과 관련하여 필수적으로 키워둬야할 직업들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메이플스토리는 의도적으로 여러 직업의 부캐릭터를 육성하도록 유도하고 있는데요. 그러한 방향의 핵심이 바로 유니온입니다. 유니온을 통해서 부족한 스텟을 채울 수 있어서 육성이 오래걸리긴 하지만 일단 여러 부캐를 키워두면 확실히 스펙업에 도움이 되죠.

 

현재 저의 유니온 상황입니다. 메이플 유니온시스템이 출시된지가 대략 3년정도 된걸로 기억하는데요. 처음 나올때 4천점 정도였는데, 열심히 키워서 현재 마스터유니온5까지 올라왔습니다. 간략한 육성팁을 드리자면 일단은 140레벨짜리 부캐릭터를 시간 날때마다 40캐릭터 꽉채워서 키워주시고, 그런다음에 단계적으로 200레벨까지 키워주시면 됩니다.

 

 

자~ 그럼 유니온용 부캐릭터를 키울때 어떤 순서로 키워야할지 살펴볼까요?

 

<제로 - 경험치 획득량 증가>

경험치 증가 버프가 중요한건 말할것도 없겠죠?

 

 

<메이플스토리M - 공격력/마력 증가>

메이플스토리르 하면서 메이플M을 하지않으면 엄청난 손해입니다!

 

 

<데몬어벤저 - 보스공격력 증가>

보스를 잡을때 너무나도 중요한 옵션입니다.

 

 

<은월 - 크리티컬데미지 증가>

크뎀1%는 대략 주스탯3%~7%까지 계산됩니 상당한 효율을 보여줍니다.

 

 

<메르세데스 - 스킬 재사용대기시간 감소>

 

 

<메카닉 - 버프지속시간 증가>

 

 

<팬텀 - 메소획득량 증가>

 

 

<블래스터 - 방어율무시 증가>

 

 

<신궁/나이트로드 - 크리티컬확률 증가>

 

여기까지 제가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메이플스토리 필수 유니온 직업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위에 나열한 직업들을 다 키웠다고 끝나는게 아니고, 이후에는 각 직업별로 주스탯을 올려주는 부캐릭들도 키워줘야겠죠. 메이플 유니온은 끝이 없다고 보시고 항상 시간날때마다 조금씩이라도 키워주면 좋겠네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