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란 블로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메이플스토리의 펫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제가 은월 스공 500만찍는동안 유일하게 과금을 한 부분이 바로 펫입니다. 정확하게 1만5천원 정도 캐시충전을 해서 펫을 구입하고 펫스킬도 배웠죠. 그만큼 아무리 무자본유저라도 펫은 필수적으로 구입하시는게 좋은데요. 상점에 가보면 펫종류도 다양하고 패키지도 있고 스킬도 판매하고 어떻게 구입을 하는게 좋을지 고민되곤하죠. 간단하게 오늘 펫과관련된 정보들을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알아야할 개념은 일반펫 / 멀티펫 구분입니다. 사실 특별히 구분이라고 할것도 없구요. 일반펫은 한마리만 착용해서 데리고있을 수 있고, 멀티펫은 3마리까지 착용이 가능하다는 부분이죠. 아무래도 멀티펫이 일반펫보다 가격이 비쌉니다. 펫을 3마리까지 데리고다닐 수 있는데 이렇게 하려면 어쩔 수 없이 최소 2마리는 멀티펫을 써야하죠.





다음으로 확인해야될 부분이 바로 펫스킬입니다. 펫만 가지고있다고해서 끝나는게 아니라 추가적으로 스킬을 배워야하는데, 이 스킬이란게 결국 펫스킬을 또 구입해야되는거죠. 펫 종류별로 기본적으로 배우고있는 스킬이 있는데요. 그 종류가 많을수록 또 비싸지죠. 필수적으로 가지고 있어야할 스킬은 [메소줍기, 아이템줍기, HP물약충전, 자동줍기, 이동반경확대, 펫훈련스킬] 이정도라고 생각되네요.





캐시샵에 들어가보면 이렇게 패키지로 묶여있는 펫이 있습니다. 3마리 묶음 패키지도 있고, 1마리 패키지인데 펫장비랑 먹이를 같이 주는 패키지도 있습니다. 외형을 중시하는 유저분이라면 펫 패키지를 더블클릭해보면 미리보기가 나오니까 마음에 드시는걸 선택해주시면 되구요. 성능을 중요시한다면 3개짜리 묶음을 사주시면 공격력/마력 버프가 주어지기때문에 좋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패키지를 살거라면 3마리 묶음을 사는게 좋을듯하네요.





제 첫번째 펫은 손오공이었습니다. 이걸 구입한 이유는 가장 저렴해서죠. 저처럼 가성비를 따지는 분들이라면 그냥 이렇게 손오공과 같은 저렴한 펫을 사고 따로 스킬을 배워주는게 좋습니다. 앞서 패키지에 있는 펫들도 어차피 스킬을 또 구입해야되거든요. 그래서 비용을 조금이라도 아끼려면 현명한 선택이죠.






일반펫을 구입했을경우 스킬은 이렇게 구입하시면 됩니다. 펫스킬패키지와 HP물약충전스킬인데요. 이렇게만 구입해서 배워주시면 추가적으로 펫에 투자할건없습니다. 나중에 펫장비를 구입해서 강화를 하기도하는데, 어차피 후반에 필요한것이고, 초반에 기본적인 펫의 기능을 활용하는데에는 전혀문제없죠.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