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란 블로그

반응형

CMOS 바이오스 화면은 컴퓨터의 물리적인 설정과 관련된 영역입니다. 간혹 CMOS 비밀번호를 잊어버리거나, 오버클럭을 무리하게 하다가 부팅에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CMOS 초기화를 진행해줘야 하는데요. 특히 비밀번호를 잊어버려 CMOS 초기화를 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간편하게 할 수 있는 CMOS 초기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CMOS 비밀번호를 설정해놓으면 보안상으로는 아주 안전하지만, 비밀번호 찾기 등의 기능이 없기때문에 만에하나 비밀번호를 분실했을시엔 설정자체를 초기화 시켜줘야 합니다.





의외로 cmos 초기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본체를 열어 메인보드에 장착되어있는 배터리를 뺀다음 5분가량 놔두었다가 다시 끼워주고, 부팅을 하면 됩니다. 위에 보이는 사진에 동그란 모양의 배터리를 뽑으면 됩니다. 그냥 빼려고 하면 잘 안빠질겁니다. 유심히 살펴보면 측면에 누를 수 있는 부분이 보입니다. 거길 누르고 빼면 잘 빠집니다. 이렇게 뺀다음 그상태로 5분가량 놔둔다음, 다시 끼워주세요.




이 과정을 거치면 이렇게 정상적으로 부팅이 됩니다. 다만 cmos를 초기화 하게 되면 기존의 설정들이 모두 초기화가 되기때문에 cmos셋업 화면으로 들어가 시간이나, 부팅순서, 그외에 설정들을 세팅해줘야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