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란 블로그

반응형


아구찜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특히 저처럼 경상도에 사시거나, 고향이 경상도이신분들은 아구찜에 소주한잔이면 하루에 피로를 얼큰하게 풀 수 있죠. 저는 유별나게 아구찜을 좋아하는편입니다. 그래서 부산에 살면서 아구찜 맛있다고 하는 곳들은 지역마다 한번씩은 다 가본것 같네요.




오늘 포스팅할곳은 부산 서면에 위치한 옹고집 아구찜입니다. 여기는 보쌈과 아구찜이 맛있기로 유명한데요. 사실 서면이라하면 먹거리가 넘쳐나지만 막상 한군데 단골로 정해서 갈만한데는 없는곳이 서면이기도합니다. 그나마 아구찜 먹을때는 여기를 자주 찾곤 합니다.







위치는 서면 롯데백화점 뒤쪽 어느 한 골목에 있습니다. 외관상으론 허름한 식당인데요. 사실 유명하고 정말 맛있는 곳들은 다들 골목길에 있다곤하죠. 처음 가시는 분들은 찾기 힘드실겁니다. 저도 한 3번째 까지는 어느골목인지 헷갈리곤 했었죠.




가격은 그냥 무난한 수준입니다. 특별히 저렴하다곤 생각되진 않지만, 그렇게 비싼편도 아닙니다. 두사람이 가서 아구찜 작은 사이즈 하나면 충분하죠. 아구찜외에 다른 메뉴는 보쌈을 추천하는 편입니다. 그외에 메뉴는 먹어본적이 없네요.^^





기본찬과 함께 맑은국물이 나옵니다. 사진으로 보시면 어떤 맛일지 감이오시죠? 딱 그맛입니다. 매콤한 아구찜과 함께 먹기에 잘 어울리는 맛이라고 생각되네요.





메인메뉴인 아구찜입니다. 사진으론 어떻게 보일지 모르겠으나, 둘이먹기엔 푸짐한 양입니다. 이때까지 둘이가서 다 먹어본적은 한번도 없네요. 콩나물과 미더덕, 그리고 아구살이 양념에 잘 버무려져서 나오는데요.





몇몇 아구찜 가게들을 가보면, 살코기는 진짜 쥐똥만큼있고 콩나물만 많은곳들을 많이 봤습니다. 여기는 그래도 나름 아구살을 맛볼수있게 꽤 들어가있는 편입니다. 물론 아구찜은 콩나물맛으로 먹는거긴하죠.ㅋ 서면에서 매콤한 아구찜 한번 먹으실분들은 서면 아구찜 옹고집 한번 찾아보시면 좋을듯하네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