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란 블로그

반응형


요즘들어 부쩍, 휴대폰으로 광고전화, 스팸문자들이 많이 오는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1주일에 한건정도 올까였는데, 요새는 뭐 하루에 한번씩은 이러한 광고전화와 스팸문자들이 오는것같더라구요. 아마도 여기저기 저의 개인정보가 흘러다니며 각종 업체들의 손에들어가서 이렇게 광고와 스팸이 저에게 오는거겠죠. 요즘에는 어디 사이트에 가입할때 주민등록 번호로 하는경우가 거의없죠. 대부분 휴대폰, 아이핀 인증등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3년정도 전만하더라도, 사이트가입할때는 주민등록번호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았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예전에 내가 가입했던 사이트들의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한번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가에서 운영하는 [주민등록번호 클린센터] 인데요. 이곳에서 그동안의 내 가입사이트 조회 가능하답니다.


사이트 주소는 http://www.myprivacy.go.kr/ 입니다.

접속하셔서 위에 보이는 항목을 선택해주시면 되죠.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뜨는데요. 

공인인증서로 본인 인증을 할게아니라면,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약관에 동의를 해야지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본인인증을 해야하는데요. 방법은 아이핀, 휴대폰, 공인인증서 이렇게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 휴대폰으로 인증을 많이 하시겠죠? 편하신 방법으로 인증을 해주시면 됩니다.



인증까지 완료가 되었다면, 본인의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뒤 실명확인을 클릭하면 마무리가 됩니다.




보시는 화면은 저의 3년전 내 가입사이트 조회 내역인데요. 최근 1년~5년까지 조회가 가능합니다. 왜 5년까지 밖에 안되는지는 모르겠네요. 일단 저의 3년전 가입내역은 총 14건이네요. 제가 저때 어딜 저렇게 많이 가입했는지 신기하네요.





물론 상세한 내역도 표시가 됩니다. 여기 이미지에는 모자이크 처리를 하였는데요. 사이트 이름과 사이트 주소가 표시됩니다. 목록을 보다보니 기억에 있는 곳도 있고, 전혀 기억이 나지 않는 곳들도 있는데요. 필요없는 내 개인정보가 남아있는건 기분이 별로니까 해당 사이트를 방문해서 탈퇴를 했습니다. 그런데 이게 귀찮은게, 회원을 탈퇴하려면 로그인을 해야하는데 아이디가 기억이 안나더라구요. 그래서 번거롭지만 아이디찾기를 하는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서 탈퇴를 했답니다. 이정도로 당장 광고전화와 스팸메일이 멈추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조금은 안심이 되네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