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란 블로그

반응형

안녕하세요! 현재 직장에 다니고 있다고해도 꾸준히 자기계발을 통해 새로운 지식이나 기술을 배우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정부에서는 이처럼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는분들을 위해 국민내일배움카드라는 제도를 통해 여러 분야에서의 직업교육을 돕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선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및 사용법 그리고 사용처 등을 알아보는 내용으로 준비해봤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먼저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부터 살펴볼텐데요. 예전만 하더라도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했지만 현재는 기준 조건이 많이 완화되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분들은 신청자격이 있다고 보시면 되겠구요. 위의 제외대상자가 아닌 성인분들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십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자 ~ 그러면 이제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먼저 [직업훈련포털] 홈페이지로 이동하셔서 화면 중간쯤에 보이는 국민내일 배움카드 발급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로그인을 해야하는데요. 가급적 아이디를 만들어서 로그인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런다음 공인인증서도 등록하여 인증서로그인까지 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로그인을 하셔서 신청절차를 진행하시다보면 위와같이 신청인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자택주소, 영문성명,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 최종학력 등을 기입해주시면 되겠구요.

 

 

그리고 내일배움카드는 은행계좌와 연결된 실물카드가 발급되기 때문에 제휴카드사, 카드유형 등을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지원대상으로는 실업자, 재직자, 고용보험 미가입근로자, 자영업자, 특수형태근로종사자 등이 있는데요.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선택을 해주시고, 필요한 서류가 있으시다면 제출서류로 첨부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진행된뒤 카드를 수령할 주소, 신청 관할 고용센터를 선택해주시면 마무리가 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법 & 사용처

정상적으로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았다면 이제 사용방법과 사용처를 알아봐야 할텐데요. 굳이 오프라인으로 사용처를 알아볼 필요없이 직업훈련포털에서 검색 및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메인화면에서 [수강신청] 버튼을 클릭해주시구요.

 

 

그러면 위와같이 검색화면이 나타납니다. 내용을 살펴보면 지역/NCS직종/훈련유형별로 구분이 되어있는데요. 만약 내가 거주하는 지역이나 직장이 있는 지역 근처에서 교육을 받고싶다면, 지역검색화면에서 원하시는 지역을 선택한뒤 아래에 있는 검색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위와같이 내가 검색한 지역내에 있는 내일배움카드 사용처의 목록이 표시됩니다. 각 교육기관별로 훈련기간, 훈련시간 등이 간략히 표시되구요. 그리고 전체 수강료와 내일배움카드 적용시 실부담액도 표시가 되죠. 해당 화면에서 수강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구체적인 커리큘럼과 함께 바로 수강신청이 가능하구요. 물론 검색 내용을 참고해서 방문 및 전화상담을 통해 수강신청하는것도 가능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