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란 블로그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느덧 2021년도 6월중순에 접어들었습니다. 시간이 정말 빠르게 느껴지네요. 주식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다들 배당금 수익에 관심이 많으실텐데요. 대부분 연말배당을 하지만, 몇몇 종목들은 분기 혹은 반기마다 한번씩 중간배당을 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올해도 6월말 기준으로 중간배당을 하는 기업들이 있을텐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작년 2020년 자료를 기준으로 반기 중간배당을 한 이력이 있는 종목들에는 어떤것들이 있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기준 반기배당주 - 코스피

먼저 코스피 시장의 중간배당종목들을 살펴볼게요. SK, SK텔레콤, 미원화학, 에스앤티모티브, 케이씨씨, KPX홀딩스, KPX케미칼 등의 종목들이 있네요. 삼성전자도 눈에 띕니다. 이 종목들이 올해도 중간배당을 할지는 확신할 수 없으나 그래도 과거에 배당을했던 이력이 있으니 올해도 기대해볼 수 있을것같습니다.

 

2020년 기준 반기배당주 - 코스닥

코스닥시장의 종목에도 반기배당주가 꽤 있습니다. 케어젠, 에코마케팅, 리드코프, 청담러닝, 마크로밀엠브레인, 위더스제약, 위닉스 등의 종목들이 보이네요. 각 종목별 배당금도 나와있는데요. 각 종목을 검색하셔서 현재 주가와 매출액등을 살펴보시고 배당금 규모를 예측해보시는게 좋을듯합니다.

여기까지 올해 반기배당이 예상되는 종목들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자료출처는 세이브로에서 작년 배당금데이터를 검색해서 가져왔으며, 코스피 종목의 경우 종목이 좀더 많았지만, 200원이하 배당 종목은 잘라냈으니 이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