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란 블로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엔젤산업이라는 말 혹시 들어보셨나요? 엔젤산업이란 14세 이하의 영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산업이나 시장을 뜻합니다. 흔히 키즈산업이라고도 부르는데요. 저출산시대를 증명하는 산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엔젤산업 관련주를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캐리소프트

캐리소프트는 유튜브 '캐리와 장난감친구들' 채널을 시작으로 어린이 방송국 '캐리TV'로 성장한 어린이와 가족 콘텐츠IP 전문 기업임. 키즈&패밀리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OTT, IPTV, CATV 등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체 채널을 운영.

 

 

삼성출판사

삼성출판사는 유아동 출판물을 주축으로 하여 영어교재(유치원, 초등학원) 및 성인교양물, 휴게소사업, 임대사업을 통해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주요 종속회사로는 문구, 패션디자인 제품 및 사무용품을 제조하여 국내, 국외 직영, 체인 유통망을 통해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아트박스가 있음.

 

 

 

제로투세븐

제로투세븐은 패션, 코스메틱, 포장으로 구분됨. 패션 부문은 유아동 패션 브랜드 알로앤루, 알퐁소 제품을 판매함. 유아동 전문 이커머스 채널 '제로투세븐닷컴'도 운영함. 코스메틱 부문은 유아동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 제품을 국내외 시장에서 판매함.

 

 

아가방컴퍼니

아가방컴퍼니는 유아용 의류와 완구류 등을 제조해 판매하는 기업. 미국과 중국에 현지 판매법인과 생산법인을 보유함. 중국 내수 유통, 수출업체 연태아가방복식유한공사, 미국에 위치한 AGABANG U.S.A.,lnc. 등 5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웅진씽크빅

웅진씽크빅은 출판 및 교육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교육문화사업본부, 미래교육사업본부 등 출판 및 교육서비스 영역 전반에 걸친 사업 영위중. 모바일 플랫폼 사업은 2020년 5월자로 (주)놀이의 발견으로 물적분할함.

 

 

애니플러스

애니플러스는 유스 애니메이션을 핵심 콘텐츠로 하는 'ANIPLUS' 방송사업을 주 사업으로 VOD 사업 사업, 극장판 애니메이션 배급사업, 전시 이벤트 사업, 드라마 제작 사업 등 관련 사업 영역으로 다각화를 전개함.

여기까지 엔젤산업, 키즈산업 관련 종목들을 살펴봤습니다. 이 포스팅은 특정 종목의 매수/매도를 추천하는글이 아닌 단순 정보 제공을 위한 용도로 작성되었으니 투자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