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란 블로그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윈도우10을 처음 설치해서 사용할때 어색할 수 있는 부분인 시작메뉴 스타일을 기존에 익숙하던 윈도우7 시작메뉴의 스타일로 바꿔주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www.classicshell.net/

 

Classic Shell - Start menu and other Windows enhancements

Dec 3rd, 2017 - Classic Shell is no longer actively developed After 8 years I have decided to stop developing Classic Shell. The source code for the latest version is released on SourceForge. More details here. It officially supports the Creators Update fo

www.classicshell.net

시작메뉴 스타일을 바꿔주기위해선 별도의 프로그램이 필요한데요. 위의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사이트에접소하면 보이는 다운로드버튼을 눌러주시고, 이동하는 페이지에서 ENGLISH 버전으로 선택해서 받아 실행해주세요.

 

 

설치과정은 NEXT버튼만 눌러주시면 되는데, 마지막 항목에서 보시다시피 4가지를 골라주시는게 있습니다. 시작메뉴 스타일을 제외하고 두가지는 익스플로러 스타일이고 하나는 업데이트인데요. 3개다 필요없으니 2번째의 스타트메뉴만 남겨주시고 나머지는 해제해주세요.

 

 

 

설치를 하셨다면 이제 윈도우 시작메뉴를 눌러보시면 위와같이 세팅화면이 보입니다. 디테일하게 설정할 수 있긴하지만 굳이 그렇게 할필요는없구요. 위에보이는 3개의 선택지중에서 익숙한걸 하시면 됩니다. 보통은 가장 오른쪽에 있는 윈도우7스타일을 많이 고르시더라구요.

 

 

 

설정이 마무리가 되어 다시한번 시작메뉴를 눌러주시면 위와같이 윈도우7 스타일로 적용이 된걸 알 수 있습니다. 확실히 윈도우10보다는 심플하게 보이네요. 참고하셔서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