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란 블로그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메이플스토리 코디를 다양하게 바꿔볼 수 있는 프로그램인 위컴알의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얼핏보면 어려워보이지만 아주 간단하니 아래의 설명을 잘 따라오시면서 해보시길 바랍니다.



 위컴알 다운로드 주소 - https://github.com/KENNYSOFT/WzComparerR2/releases


위컴알은 위의 링크에서 다운받아주시면 됩니다. 위에 표시한것처럼 ZIP파일로 압축되어있는것만 받으시면 되구요. 제일 위에 있는 최신버전으로 다운로드 받아주시고, 적당한 폴더를 하나 만들어서 압축을 풀어주세요.






압축을 푼다음 해당 폴더에서 WzcomparerR2.EXE 파일을 실행시켜주시면 되는데요. 아마도 십중 팔구는 위와 같이 넷프레임워크가 없어서 실행이 안되는 오류화면이 보이실겁니다. 위와같은 경고창이 뜨면 아니오를 눌러주시구요. 필요한 넷프레임워크또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줘야 합니다.




 넷프레임워크 4.6.2 다운로드주소 =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53344


넷프레임워크는 위의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아주시면 되구요. 위와 같이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다운을 받고 설치를 해주시면 되는데, 제 컴퓨터 기준으로 다운받고 설치하는데에 10분 정도 걸렸던것 같습니다.






설치를 한다음 다시 위컴알을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네요. 위의 프로그램이 바로 메이플 코디프로그램 위컴알입니다. 처음 실행을 하면 가장 먼저 할일이 메이플 코디 데이터베이스를 불러와야하는데요. 좌측 맨위에 동그라미 아이콘을 클릭해주신다음 [WZ열기] 라는 항목을 선택시구요. 메이플스토리가 설치되어있는 폴더인 [C드라이브-NEXON-MAPLE] 경로로 들어가서 BASE.WZ 라는 파일을 선택하시고 열기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제 밑작업은 다되었으니 본격적으로 코디를 꾸며볼까요? 일단 아바타를 하나 불러와야겠네요. 화면 가운데 위쪽에보면 [아바타] 탭이 있구요. 그걸 클릭하고 그 아래쪽쯤에 보면 사람모양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남자기본/여자기본 아바타가 있습니다. 이걸 선택해준다음에, 좌측 메뉴에서 [캐릭터]를 눌러모시면 몇가지가 있는데. 이걸로 피부색 변경이 됩니다.




위컴알에서 특정 코디를 찾는 방법은 상단의 도구탭에서 두번째 항목인 String에서 검색어를 입력하는 방식입니다. 위와 같이 벨로체라고 검색을 하면, 아래쪽에 검색결과에 다양한 색상의 벨로체헤어가 보이죠. 이중 하나를 더블클릭하면 화면 우측에 벨로체 헤어가 등록되구요. 그걸 또 클릭해주시면 가운데 아바타에 적용이 되죠.





한벌옷은 테르미도르를 착용하기 위해서 테르만 쓰고 검색을 해보니 테르라는 단어가 들어가는 코디가 모두 보여지네요. 그중에서 내가 원하는 테르미도르를 선택해서 더블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무기로는 죽음의 데스를 착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얼굴은 조용한 눈 얼굴을 할건데요. 검색결과를 보면 똑같은게 여러가지가 있죠?

이런 경우는 눈의 색상이 조금씩 다르니 하나씩 미리보기를 하면서 선택하면 됩니다.





메이플에서는 캐릭터마다 다양한 자세가 있죠. 각각의 자세를 바꿔볼 수 있는데요. 화면 우측에 행동이라는 항목에서 동작 버튼의 화살표를 눌러보시면, 영어로 표시되어있지만 자세의 종류가 많이 있습니다. 이것도 하나씩 바꿔보면서 맘에 드는걸 골라주시면 될듯하네요.





대충 이렇게 하면 기본적인 코디는 된듯한데요. 코디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GIF파일로 저장이 되기때문에 움직이는 모습으로 저장도 되죠. 저장 방법은 아바타가 있는 화면 위쪽에 보시면 저장 버튼이 있구요. 이걸 선택해주시고 폴더와 파일이름을 정해서 저장해주시면 된답니다. 여기까지 메이플 코디프로그램 위컴알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참고하셔서 코디를 하는데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