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란 블로그

반응형

안녕하세요. 추석연휴는 끝났지만, 아직도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추석이벤트가 계속되고있습니다. 아마도 다음 할로윈데이이벤트전까지는 현재의 이벤트가 지속될것같은데요. 이번주 목요일부로 기존의 덩케링크와 메이플배드, 부농콩 꿀송편 컨텐츠가 없어지고 명탐정깸디/택시운전사는 유지되면서  메이플 곰곰곰 이라는 컨텐츠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메이플 곰곰곰 이벤트 알림을 받고나면 화면창 아래쪽 오른편에 위와같은 필름포인트 화면이 보이실텐데요. 필름포인트가 최대치에 도달할때마다 무비클립이 한개씩 생성되죠. 포인트를 모을 수 있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는데 그중 하나는 마을에서 가만히 잠수를 타고있으면 됩니다. 메이플스토리의 대부분의 마을에서 가능하죠.





그리고 또다른 방법으로는 사냥을 통해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레벨범위의 몬스터를 잡다보면 위와 같이 필름모양의 아이템이 나오고 저걸 먹으면 필름포인트가 차오릅니다. 엘리트몬스터의 경우 드랍되는양이 더욱 많아지더라구요. 당연히 사냥을 통해서 모으는게 가만히 잠수를 타는것보단 훨씬 빨리 모입니다.






모여진 필름포인트는 [받기] 버튼을 클릭해서 무비클립으로 교환할 수 있는데요. 이 무비클립을 사용하면 팝콘코인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하지않은 무비클립은 경매장을 통해서 판매하거나 구입할 수 있으니, 굳이 팝콘코인이 필요없으신분들은 판매하셔도 되고, 시간이없어 코인수급이 어렵다면 구입을 하셔도 될듯하네요.






필름포인트 100포인트당 무비클립을 하나 만들 수 있구요. 무비클립은 하루에 100개까지 생성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캐릭터별로 별도이구요. 참고로 이번 10월 15일과 22일 일요일에는 100개를 사용하면 200개의 코인을 얻을 수 있구요. 22일 일요일에는 코인샵 30% 할인이기때문에 현재 코인샵에서 판매하는 이벤트반지를 여러종 구하실 분들은 이 날짜에 맞춰서 코인을 모아주시면 되겠네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