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란 블로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번 메이플 시그너스 직업추천 포스팅에 이어서 레지스탕스 직업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메이플스토리는 크게 모험가, 영웅, 시그너스, 레지스탕스, 노바 이렇게 5개의 세력이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레지스탕스 계열은 뭐랄까 각 직업들마다 특이한 스킬들을 구사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데몬/제논은 제외하고 시티즌에서 전직가능한 4개 직업만 다루어보았습니다. 그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배틀메이지


첫번째는 마법사계열 배틀메이지입니다. 일반적인 메이플스토리의 마법사는 넓은 범위공격, 긴 사거리등을 장점으로 꼽지만 배틀메이지는 매우짧은 사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배틀메이지라는 이름처럼 전투방식은 마치 전사처럼 보여질정도이죠. 특징으로는 온오프스킬의 오라종류가 있는데요. 종류에따라 마력, 공속, 방어력, 체력흡수 등 상황에맞게 온오프스킬을 바꿔줄 수 있습니다. 


또한 배틀메이지의 텔레포트는 메이플의 모든 텔레포트중에서 가장 성능이 우수한 모습을 보여줘 기동성이 좋죠. 그리고 쉘터라는 보호막을 40초동안 쓸 수 있는데, 이는 즉사기를 죽지않게 해줍니다. 그래서 파티플레이시엔 상당히 환영받는 스킬이며 생존력또한 높여주죠. 단점으로는 역시나 짧은 사거리입니다. 주스킬은 피니쉬블로우의 사거리가 매우짧다보니 마법사답지않게 근접해서 공격을 해야하는데요. 그래서 적절히 텔레포트와 연계해서 공격 컨트롤을 해야합니다.




2. 와일드헌터


두번째로는 레지스탕스의 궁수직업인 와일드헌터입니다. 메카닉과 더불어 라이딩 직업인데요. 재규어를 파밍해서 타고다니며 공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재규어를 탄 상태에서는 이동을 하면서 공격이 가능합니다. 메르세데스처럼 공격키를 누른상태로 전후좌우이동 점프가 가능한데요. 바인드 스킬도 가지고 있고 어나더바이트라고 하는 상당량의 추가데미지를 주는 스킬도 있고, 쓸샵-하울링 등 파티버프도 있어서 보스전에서 제법 쓸만한 캐릭터라고 생각됩니다.


단점으로는 버프스킬이 너무 많다는점이죠. 대충 세어봐도 8개는 되어 버프쓰는데만도 꽤 시간이 걸립니다. 또한 생각보다 사냥능력이 그렇게 좋은편은 아닙니다. 또한 처음 접하시는 유저분들은 좋은 재규어를 포획하는 노하우도 없고 시간이 많이 걸리기에 좋은 재규어 포획하기도 어렵조. 그리고 와헌유저분들은 강화해야할 코어 갯수가 너무도 많아서 200레벨 이후에 코어강화도 상당히 난이도가 높다고 이야기하시더군요.





3. 블래스터



세번째로는 전사직업군의 블래스터입니다. 레지스탕스중에서는 가장 늦게 출시된 직업인데요. 메이플에 관심있으신분들이라면 메이플 DPM순위같은걸 보신적이 있으실듯한데요. 그 표를 보면 가장 높은 DPM을 보여주는 직업이 바로 블래스터입니다. 그만큼 강력한 직업이긴 하지만 상당한 컨트롤 난이도로 쉽게 접근하긴 어려운 직업이죠. 스킬 캔슬을 컨셉으로 다양한 캔슬공격 방식이 있는데요. 이 캔슬들을 제대로 마스터하여 연계해서 사용한다면 그야말로 최강의 직업이 될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기동력도 좋고, 생존력도 괜찮으며 기본 크확도 높은 장점이 있죠.


단점을 살펴보자면 캔슬을 사용하지않으면 정말 약합니다. 그래서 블래스터를 본캐로 한다면 스킬 캔슬을 익히는게 최우선사항이구요. 그로인해서 사냥이던 보스던 상당히 손가락의 피로도가 높아집니다. 이 부분은 유튜브같은곳에서 [블래스터 캔슬] 키워드로 검색해보시면 캔슬 강좌하시는 분들의 손캠을 볼 수 있는데요. 캐쥬얼게임이라곤 믿을 수 없을 정도의 컨트롤을 보실 수 있습니다.




4. 메카닉


마지막 직업은 해적직업군의 메카닉입니다. 와일드헌터와 함께 라이딩 직업이며, 로보트에 탑승을 하죠. 스킬들 대부분이 로봇을 설치하거나 호밍 미사일을 발사한다던지 등의 기계공학적인 스킬이 많습니다. 메카닉의 최대장점은 메이플스토리 전직업중에서도 TOP3 급의 사냥능력입니다. 소환할 수 있는 로봇을 맵 곳곳에 잘 배치하고 왔다갔다하며 호밍미사일만 쏴줘도 전체맵의 모든 몬스터에 범위가 닿을 정도입니다. 이게 스펙이 높으면 몬스터가 젠 되자말자 바로 죽어버리기에 자본을 투자할수록 더욱 사냥능력이 높아지죠.


단점을 살펴보자면 첫째는 안좋은인식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메카닉=스틸러라는 선입견이 있는편인데요. 제가 아는 지인분들중에도 스틸대응캐릭터로 메카닉을 키운분들이 꽤 됩니다. 그만큼 좋은 사냥효율때문에 스틸에 최적화되어버린 직업이랄 수 있죠. 그리고 앞서말한 좋은 사냥성능은 스펙이 어느정도 괜찮을때의 기준이며, 무자본으로 한다면 오히려 더 안좋을 수 있습니다. 또한 메이플의 주요컨텐츠중 하나인 코디를 하는데에 있어서도 라이딩상태에선 코디가 거의다 가려지는 부분도 단점이라할 수 있죠.




여기까지 오늘은 메이플 레지스탕스 직업추천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순서를 매겨놓았다고해서 저게 절대적인 순위는 아니구요. 직업별 특성을 간단하게 정리해둔것이라 보시면 됩니다. 참고하셔서 한번 플레이해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직업을 찾아서 꾸준히 애정을 가지고 육성하시면 그게 가장 좋은 직업이겠죠?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