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란 블로그

반응형

가끔 PC를 하다보면 이런저런 오류창이 뜨면서 실행이 안되곤합니다. 그중에서 ATL71.DLL 이 없어서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다는 오류가 발생하기도 하죠. 몇일전에 평소와 같이 컴퓨터를 켜고 자주쓰는 프로그램을 실행시켰더니 뜬금없이 실행이 되지않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이 상황에서의 해결방법을 간략히 알아볼게요.



원인이 무엇일까 정말 여기저기 많이 찾아봤지만, 결국 명확한 원인은 찾아내질 못했습니다. 보통 윈도우 업데이트 과정에서의 오류, 프로그램들간의 충돌, 바이러스 등으로 인해 해당 파일이 삭제된다고 말들은 하지만 뭐가 명확한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어쨋든 원인을 찾기는 어려워도 해결방법은 아주 심플하더군요. 그냥 아래의 파일을 다운받아서 컴퓨터의 윈도우즈 폴더 - 시스템폴더에 복사해서 붙여넣기만 하면 되었습니다.


 

atl71.dll






위의 파일을 다운받아서 윈도우즈 폴더내에 시스템폴더에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여기서 중요한건 사용하시는 윈도우가 64비트인지 32비트인지 구분해서 붙여넣기 하셔야합니다. 요즘은 64비트가 많긴한데 32비트도 제법되더라구요.


32BIT 윈도우를 쓰신다면 경로는 - C:\WINDOWS\SYSTEM32

64BIT 윈도우를 쓰신다면 경로는 - C:\WINDOWS\SYSWOW64 입니다.


만약 본인PC가 몇비트 윈도우인지 모르겠다면 그냥 윈도우폴더에 들어가셔서 위의 두개 폴더가 다 있다면 둘다 복사해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별로 고민할게 없으니, 파일 받은다음 제 위치에 복사해서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