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란 블로그

반응형

노트북은 이동하면서 업무를 볼 수 있어서 편리하지만 고장의 위험도 많죠.

얼마전에 카페에서 모임이 있어서 노트북을 쓰던도중에 저의 실수로 

음료를, 쏟게 되었답니다. 근데 약간 흘린정도가 아니라 완전 노트북위로

음료를 전부다 엎어버렸는데요. 물이 들어갔는지 노트북이 안켜지네요.



2013년도에 구입한지라 AS기간이 끝나버려서 비용이 부담되더라구요.

보드를 완전히 갈아야한다고해서 일단은 다시 노트북을 들고 나왔답니다.


이리저리 지인들에게 노트북수리 잘하는곳을 찾다보니 PC랜드를 추천해주시네요.

그래서 일단 전화로 문의를하니 수리가능할것같다고 하셔서 바로 방문을 했답니다.






매장안으로 들어서니 진열된 중고PC들과 노트북이 눈에들어옵니다.

또한 박스안에 들어있는 각종 신품 PC부품들도 다양하게 구비되어있더라구요.

일단은 이곳 사장님께 당시 상황을 설명드리고 증상도 보여드렸습니다.






이게 제가쓰고 있는 노트북입니다. 2013년도에 구입했는데요. 겉으로보기엔

별문제없어보이지만 음료를 흘러서 물기가 내부로 들어가서그런지 전원이 안들어오네요.

사장님이 내부를 열어서 살펴보시곤 보드에 장착된 부품하나가 손상됬다고 하시더라구요.






위에보시면 가운데에 부품이 떨어져나가보이는게 보이실겁니다.

바로 이부분때문에 전원이 안들어오는거더라구요. 공식센터에선 수리가 아닌

전체 교체를 권유했는데, 이곳 사장님은 이부분은 고치면 된다고 하십니다.^^

정말 다행이더라구요. 안그래도 요즘 주머니사정 빡빡한데 돈굳었네요!





그즉시 메인보드에 고장난 부품을 교체하시고 바로 전원을 켜보니 잘들어오네요.

무선인터넷도 잘되고 배터리에도 이상이 없는듯하고 침수되기 이전으로 돌아왔습니다.





CPU와 그래픽성능을 테스트해볼 수 있는 고화질 영상도 실행해봤더니

아무런 이상없이 잘 돌아갔습니다. 단 수십분만에 먹통된 노트북이 깔금하게 고쳐졌네요.

저처럼 노트북이 고장나서 정상작동이 안되시는 분들은 청주 PC랜드 찾아보시면 좋을듯합니다!

공식센터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빠르게 수리받으실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PC랜드컴퓨터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분평로91 / 043-287-0129

분평중학교 근방 주공아파트5단지 상가내 위치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