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란 블로그

반응형

엑소 이모티콘이 qq메신저에 떳네요!


국내에선 PC에선 네이트온 메신지, 스마트폰으론 카카오톡이

가장 많이 이용되는 메신저 프로그램이라면,


중국에서는 양쪽 모두를 통합해서 QQ메신저가 압도적이죠.

어떠한 자국 프로그램 보호정책인지 국내 메신저어플은 제대로

실행이 안된다는 이야기도 있구요.^^


대학시절 중국에서 유학왔다가 지금은 다시 중국으로 돌아간

4~5명의 친구들이 있어서 어플로 설치는 해놓고 있었는데,

어제 간만에 연락이 온거에요 QQ메신저로 근데 하는말이

이번에 엑소 이모티콘이 QQ메신저에 생겼다고 소식을 전해주네요.




국내에서의 엑소의 인기야 워낙 대단하니 잘알고있었지만, 해외에서의 인기는

체감은 잘 안됬었는데, 중국에서도 엑소의 인기가 대단한가보네요.

친구에게 들어보니 무료도 아니고 유료 상품이라고 하는데, 엄청 사용된다 하더라구요.^^


백현, 루한, 디오, 타오, 첸, 세훈, 수호, 시우민, 카이, 레이, 찬열


각각의 멤버들의 개성을 잘살린 캐릭터 이모티콘이 욕심나는데요?ㅎ




엑소와 같은 시기에 빅뱅 이모티콘도 큐큐메신저에 출시되었다고 하니

확실히 중국내 한류열풍이 대단한듯합니다.^^





요즘은 한국인들도 qq메신저를 많이 사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저도 형식적으로 설치만 해놓고 있었지 잘 쓰지는 않았는데 한번 제대로 써볼까해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