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란 블로그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튜브를 전체화면으로 바꿔서 볼경우에 간혹 윈도우 작업표시줄이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경우 상당히 성가시죠. 꼭 유튜브뿐만 아니라 팟플레이어나 곰플레이어 혹은 아프리카 방송을 볼때도 간혹 이런 상황이 발생하곤 하는데요. 명확한 해결책은 없지만 몇몇 해결방안이 될만한 방법들을 소개해보겠습니다.





먼저 작업표시줄 설정과 관련된 부분입니다. 방법은 간단한데요. 아래쪽 작업표시줄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다대고, 마우스 우클릭을 해보면 위와 같이 [작업표시줄잠금] 이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이것을 한번 클릭해줘서 해제를 하거나 설정을 해주고, 다시한번 클릭을 해주셔서 해제와 설정을 해주는 방법입니다.




그래도 해결이 되지않는다면 이번에는 다시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속성] 항목으로 한번 들어와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작업표시줄자동숨기기] 라는 항목이 보이실텐데요. 이것을 한번 체크해서 적용한다음에 다시 열어서 체크를 해제해주시고 유튜브 전체화면 열어보시길 바랍니다.






앞선 방법에서 해결이 되지않았다면 이번에는 디스플레이 설정을 한번 바꿔봐야합니다. 먼저 윈도우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으로 [개인설정] 으로 들어가주세요. 그런 다음에 위의 화면에서 좌측 아래쪽에 [디스플레이] 항목이 보이실텐데요. 이것을 클릭해줍니다.






디스플레이설정 화면인데요. 보통의 경우 작게로 되어있을겁니다. 이것을 중간이나 크게로 바꾼다음에 다시 작게로 바꾸시면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윈도우계정을 로그오프해야되니 혹시라도 문서작업과 같은 다른 작업을 하던게 있다면 저장을 해주시고 변경을 했다가 다시 원래대로 바꿔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유튜브 전체화면 설정 했을경우에 작업표시줄이 보여지는 경우의 해결책을 알아봤는데요. 명확한 원인도 없고 해결책도 없는 사례입니다. 마치 가끔 갑자기 키보드에 한글이 안쳐지는 경우와 같죠. 어떤 경우에는 그냥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될때도 있고말이죠. 오늘 포스팅 참고하셔서 꼭 해결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