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란 블로그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확실히 기존 온라인 RPG게임들의 모바일 이식이 강세인듯합니다. 뮤나 메이플스토리부터 시작해서 리니지를 거쳐 요즘엔 던전앤파이터 혼의 인기가 상당한데요. 확실히 횡스크롤 액션게임이다보니 스마트폰과의 궁합이 제법 잘 맞는듯합니다. 하지만 역시나 기존 온라인에서도 그렇듯이 피로도가 발목을잡네요. 뭔가 좀 재밌게 해보는가싶더니 피로도때문에 즐기지를 못하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던파 혼 피로도 관리팁을 간략하게나마 정리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1. 일반던전을 적극활용하자 - 다들 아시겠지만 스토리중심의 에픽던전과 파밍중심의 일반던전으로 나뉘어져있죠. 일반던전은 경험치를 에픽던전의 10분의 1수준밖에 얻지못하지만 피로도가 전혀 소모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일반던전의 보상으로 피로도를 획득할 수 있어서 일반던전의 비중이 상당히 크답니다.


그외에도 많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시공의 틈에 입장할 수 있는 시공열쇠는 일반던전을 돌다보면 파밍이 가능하기때문에 시공의 틈이라는 컨텐츠를 적극활용해서 경험치업은 물론이고 템파밍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죠. 그나마 던파 혼에서 무과금 유저들을 위한 노가다성 컨텐츠로 일반던전이 큰 몫을 차지한다생각됩니다.


2. 일간업적 / 주간업적을 꼼꼼히 확인해서 피도도를 얻읍시다 - 간혹 이런 미션보상같은것들을 신경쓰지않고 주구장창 던전에만 들어가시는 분들이 있더라구요. 별달리 어려운것도 없고 들어가서 내용을 보시고 그에맞게 액션을 취해서 간편하게 피로도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3. 친구추가는 꾸준히하는 인원들로 30명을 꼭 채워두자 - 모바일게임하면 친구추가를 해서 친구의 수만큼 다양한 혜택을 받는 시스템이 특징이죠. 던파 혼 또한 30명의 친구추가가 가능한데요. 이들이 던전을 돌때 내 캐릭터를 데리고 가준다면 1인당 1씩의 피로도를 얻을 수 있어 최대 30까지 충전이 가능하죠. 던파혼 카페나 각종 커뮤니티들에 친구모집글을 올리면 친구모으는건 금방이니 꼭 친구추가를 하시길 바랍니다.


4. 본캐 육성을 위해 부캐도 키워줍시다 - 현재 던파혼에서는 같은 캐릭터 3개가 10레벨이 넘게되면 피로도 50을 추가로 얻을 수 있는데요. 레벨10정도야 뭐 그리 어려운것도 아니고, 어차피 게임을 제대로 즐기려면 캐릭터 여러개쯤 만드는거야 당연한일 아닐까요? 게다가 조금더 고생해서 20레벨까지올리면 추가로 50을 더준답니다. 이렇게 피로도를 모아서 본캐육성에 활용하시면 좋을듯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