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란 블로그

반응형

무선키보드마우스세트 로지텍 MK330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독립선언입니다. 오늘은 로지텍 무선키보드마우스세트 MK330 후기를 올려볼게요! 원래는 유선키보드, 무선마우스 조합으로 사용했었는데요. 이번에 PC를 한대 더 놓을 계획이라 아무래도 선이 많으면 복잡할것 같아서 무선키보드마우스세트로 구입했답니다.






▲ 구입한 제품은 로지텍 무선콤보 MK330이라는 제품이랍니다. 요즘엔 가격이 많이 싸져서 3만원대의 가격으로 적당한 제품을 찾을 수 있었어요. 로지텍의 경우는 저가형부터 고급형까지 제품라인이 다양하게 있어서 선택하기 편했답니다.





▲ 주문 및 결제는 금요일에 했구요, 월요일에 발송했다고 문자가 왔는데, 화요일 오후에 도착하네요. 배송물량이 많을텐데 생각보다 빨리왔어요. 무선키보드, 무선마우스 두개의 제품이 한박스에 포장되어왔네요. 얼른 뜯어볼께요ㅎㅎ


▲ 저렴한 가격에 걸맞게 특별한 구성품은 없었습니다. 무선키보드, 무선마우스, 설명서 이렇게 들어있네요. 그래도 다행인건 배터리는 포함시켜서 주네요. 혹시나 배터리가 포함이 안되어있을까봐 걱정했는데 다행이었어요. 무선마우스는 AAA배터리 한개를 사용하고, 무선키보드는 AAA배터리를 2개 사용합니다. 상품설명에는 긴배터리 수명이 장점이라고 되어있긴한데 일단 써봐야겠어요ㅎㅎ





▲ 무선키보드마우스세트 수신기입니다. 요즘엔 이런 무선장비들이 워낙 간편하게 나오죠. 저 USB장치 두개만 끼워놓으면 일일이 드라이버를 잡거나 하는 필요없이 자동인식 되어서 바로 사용할 수 있어요. 또 나름 센스있게 컴퓨터의 USB 소켓을 아낄수있게 두개의 USB수신기가 서로 공유될수있도록 만들어놓았네요. 길다란 USB가 무선키보드 수신기이고 조그마한 USB가 무선마우스 수신기입니다.





▲ 간단하게 세팅이 끝났습니다. 역시 선이 없으니까 복잡하지도 않고 훨씬 편하네요. 진작에 살껄그랬어요. 일단 각각의 제품을 잠깐 사용해본 후기를 알려드리면 무선키보드의 경우 다른건 다 괜찮은데요 결정적으로 키보드덮개가 없네요 -_-;; 저는 당연히 있을 줄 알고 주문했는데 포함되어있지 않네요. 제가 키보드를 타이핑할때 덮개가 없으면 조금 미끈미끈한 기분이 싫어서 왠만하면 덮개를 쓰고 하는데 조금 난감합니다. 일단은 그냥쓰고있는데 적응이 되어야할듯해요ㅠㅠ 어디가서 따로 사기도 힘들것같고 인터넷으로 주문하자니 배송비가 너무 아깝고 골치거리네요ㅎㅎ


마우스의 경우에는 마우스 속도조절하는 버튼이 없더군요. 예전에 쓰던 마우스에는 속도조절 버튼이 있어서 빠르게, 중간, 보통 이렇게 세 단계로 조절이 가능했는데요. 이번에 구입한 무선키보드마우스세트에는 그 기능이 없는 제품이네요. 이 설정을 자주 바꾸지는 않지만 그래도 간혹 게임을 하거나 할때는 한번씩 바꿔주긴 하는데 말이죠. 그래도 일단 쓰는데 있어서 크게 불편한점은 없을듯하네요.


※ 저는 아직 사용한지 얼마안됐지만 커뮤니티에서 키보드가 먹통이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