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란 블로그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문자메시지나 전화통화보다 카카오톡을 훨씬 많이 사용하곤하죠? 특히나 요즘엔 단톡방에서 여러사람들과 수다도떨고 이런저런 사진들을 올리기도 하는데요. 간혹 휴대폰을 교체하거나 용량이 너무 많이 차서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들을 옮겨야할일이 있을때 컴퓨터로 연결해서 사진을 옮기려고 한답니다. 카카오톡 어플의 경우 별도의 저장위치를 두는데요. 오늘은 찾기쉬운 카카오톡 사진 저장위치 알아보겠습니다.



자 ~ USB케이블을 이용해서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연결해볼까요? 그럼 위와 같이 내컴퓨터상에 본인의 휴대폰 모델명이 표시가 될겁니다. 저는 G5를 쓰고있는데요. 해당 아이콘을 더블클릭해서 들어가 줍시다.^^






그러면 위와 같이 내부저장소와 SD카드가 있을겁니다. 물론 SD카드를 장착하지 않으신분들은 내부저장소만 있겠죠. 카카오톡 사진은 기본적으로 내부저장소에 저장되니 내부저장소로 들어가줍시다.




내부저장소에 들어와보면 여러가지 폴더들이 있쬬? 그중에서 PICTURE 폴더가 보이시죠 여기로 들어와주시면 된답니다. 카메라로 찍은것을 제외한 캡쳐한것이나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등의 어플에서 사진을 저장하는경우 여기에 사진파일이 저장되니 꼭 알아두시면 좋겠네요.





자~ 이제 최종적으로 카카오톡 사진 저장위치에 도달했습니다. 화면에 보시면 카카오톡이 영어로 적혀있죠? 이곳에 카카오톡 톡방에서 저장한 사진들이 들어있는데요. 한번 볼까요?





네 여기에 들어있네요. 카카오톡 단톡방 사진의 경우 일정기간이 지나면 해당 단톡방에서 볼 수 없는 상태로 삭제가 되곤하는데요. 그래서 미리미리 중요한 사진들은 저장을 해주시는게 중요하답니다. 오늘 포스팅 참고하셔서 카카오톡 사진 저장폴더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