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란 블로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즐겨플레이하는 칼바람나락의 챔피언중 오공의 템트리를 추천해드리는 포스팅을 해볼게요. 오공은 AD 딜탱형 챔피언으로 순간적으로 적에게 근접해서 공격을하고 투명화되는 도주기가 특징이죠. 게다가 궁극기는 적에게 강제 에어본을 선사하기에 한타에서도 유용하게 사용되죠. 다소 후반에 가면 힘이빠지는 모습이 보이긴하지만, 칼바람에선 대부분 20분내외로 끝이나니 걱정없답니다. 그럼 본격적인 칼바람 오공 템트리 공략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요우무의 유령검


오공과 딱 궁합이 아주 잘맞는 템입니다. 재사용대기시간 감소효과도 있고 액티브스킬을 쓰면 이속과 공속 버프가 있어서 순간적인 데미지를 극대화시켜주는데요. 첫템으로 가주시면 좋을듯 합니다.



2. 삼위일체


삼위일체는 AD캐스터형 캐릭터에겐 누구에게나 다 쓸만한 아이템이죠. 재사용대기시간감소, 이속, 공속, 마나량, 체력에 공격력까지 하나하나 쓸만한 옵션들이 넘쳐납니다. 또한 주문검 기본 효과로 인해서 E스킬로 진입해서 Q스킬로 평타를 때릴시 데미지가 극대화되죠.



3. 신발 - 닌자신, 헤르메스


신발은 상황에따라 유동적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적AD가 쎄면 닌자신발로, CC기가 무섭다면 헤르메스를 가주시면 되는데요. 보통은 헤르메스를 많이 가는편입니다. 칼바람은 CC기가 상당히 난무하는 맵이거든요.




4~5. 밴시의 장막 / 망자의갑옷


오공이 공격형 챔피언이라고해서 깡딜만 가면 후반에 휴지조각이 되고 맙니다. 기본적인 방어력을 갖춰주면 오히려AD공격수로서의 효과가 극대화되죠. 하나를 먼저 맞추고 다음걸 맞추기보다는 기본템을 동시에 맞춰가는게 좋습니다. 그렇게해서 기본템을 다 맞추고 완성템은 밴시 먼저 가주시고 망자의 갑옷을 가주면 됩니다.



6. 스테락의 도전


6번째 코어템이 나올때쯤이면 거의 승부가 갈라졌거나, 한타 한번에 승부가 결정날만한 상황일듯합니다. 스테락의 도전은 체력400과 지속효과인 생명선으로 생존력을 높여줌과 동시에 스테락의 분노 효과로 순간적으로 공격력까지 높아지니 중요한 한타시에 좋은 역할을 할 수 있죠.




오늘은 칼바람 오공 템트리 공략을 해봤습니다. 간혹 오공 궁극기 하나만 믿고 너무 앞서서 들어가는 분들이 있던데요. 그렇게하면 팀원한테 욕먹는답니다. 적당히 상황을 봐서 E스킬로 들어가서 Q스킬로 한명을 킬을 내고나서 궁을 둘러주시면 제대로된 한타유발이 될 수 있죠. 참고하셔서 재밌게 즐기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