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란 블로그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지고 있는듯합니다. 보통 인터넷에 바로 연결되는 바탕화면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익스플로러 화면이 열리죠. 크롬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은근히 이게 불편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크롬 기본브라우저 설정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해주세요. 그런 다음 우측 상단에 三 모양을 가진 설정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첫번째 사진처럼 이런저런 관련 항목들이 나오는데요. 그중에서 <설정> 이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클릭해주십니다. 




설정 화면으로 들어와서 마우스를 쭈욱~ 아래로 이돋을 해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chrome를 기본브라우저로] 라는 부분이 보일텐데요. 해당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만 해주시면 다음부터는 인터넷바로가기 아이콘을 실행시에 크롬이 기본브라우저로 열릴겁니다. 간단하죠?






자 ~ 그럼 반대로 크롬 브라우저가 기본으로 되어있는상태에서 익스플로러를 기본으로 바꾸는방법을 살펴볼까요. 익스플로러 창을 열어서, 도구-인터넷옵션 메뉴로 들어가줍시다. 그럼 프로그램 탭에서 기본웹 브라우저 부분에 체크박스가 보이실겁니다. 이 체크박스에 체크해주신다음 적용을 하시면 다음부턴 익스플로러가 기본으로 실행이 된답니다. 오늘 포스팅 참고하셔서 알맞게 활용하시면 좋겠네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