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란 블로그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 던전앤파이터를 시작해봤습니다. 가끔 메이플을 하다가 메자타임이 올때 해보려구요. 전문직업을 해체가로 했는데, 해체기를 어떻게 열어야할지 모르겠더군요. 이리저리 찾은끝에 방법을 알았습니다. 혹시나 저처럼 초보유저분들중에 해체기 여는법을 모르실분들을 위해 포스팅해봅니다.




먼저 ESC버튼을 눌러 메뉴화면을 불러옵니다. 이것저것 메뉴가 많죠? 그중에서 전문직업 이라고 적혀있는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해체상점 여는 창이 하는데요. 해체상점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해체 상점을 열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메이플에 분해기와 비슷한 개념인듯한데요. 다만 해체기에는 레벨이 있어서 아마도 높은레벨의 해체기를 이용할수록 재료템이 더 많이 나온다던지, 높은 등급의 재료템이 잘나온다던지 하는 인센티브가 있을듯 합니다. 물론 초반엔 수수료를 1로해서 사람들이 이용하면 숙련이 오르도록 하죠.




해체기는 아무대나 열 수 있는게 아니더군요. 해체기 생성을 위해서 바닥에 마우스를 가져다대면 위와 같이 녹색으로 표시되야 설치가 가능합니다. 만약 빨간색으로 표시되면 그자리엔 안되는 공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같이 해체기가 생성됩니다. 해체기가 생성된 동안에는 캐릭터 이동이 안되더군요. 대신 캐시샵이나 경매장에는 들어가졌습니다. 해제기에는 내구도가 있어서 수리를 해줘야하더라구요. 또한 캐릭터 해체 레벨이 오른다고 해서 자동으로 해체기 레벨도 오르는게 아니라서, 해체 숙련이 오를때마다 업글을 해줘야 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