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란 블로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이 비어서 혼자 밥을 해먹었는데요. 뭘먹을까 살펴보니 냉동실에 찌개용 돼지고기가 얼려져있는게 있어서 간단하게 돼지고기 고추장찌개를 만들어먹었답니다. 그런데 꽁꽁 얼어있어서 해동을 해줘야 했는데요. 냉장실에 넣어서 해동하려니 너무 오래걸리고 해서 물에 담가서 해동을 해줬답니다.




언제 사뒀는지 기억도 나지않는 찌개용 돼지고기입니다. 아마 그때 세일한다고해서 몇 팩 사뒀던걸로 기억나는데요. 다들 집에 냉동실에 보면 이렇게 꽁꽁 얼어있는 고기가 있으시겠죠? 가장 좋은 냉동고기 해동법은 냉장실에 넣어두어서 해동하는 방법이지만, 그렇게하면 몇시간이나 걸리기에 물에 담궈서 해동을 했답니다.



위와 같이 큰 대접에다가 미지근한 물을 부어주고 설탕을 두큰술정도 넣어준다음에 설탕이 잘 녹도록 저어서 설탕을 다 녹여주면 준비끝입니다. TV에서 본 방법인데 이렇게 설탕을 넣어주면 색이빠지는것도 막아주고 그냥 물에 담그는것보다 신선하게 해동을 시켜준다고 하더라구요.^^





대략 15분정도 설탕을 녹인물에 담궈둔 모습입니다. 적당히 핏물도 잘빠졌고, 해동 상태도 괜찮은데요. 보통 물에 담궈서 해동하면 색이 빠진다고들하던데, 설탕을 풀어서 그런지 색빠짐은 전혀없었네요. 이상태로 물을 버리고, 한번더 물에 행궈준다음 요리를 하면 될듯합니다.





한번 헹궈준다음에 접시로 옮겨담아 보았는데요. 불과 15분전까지만해도 벽돌처럼 꽁꽁 얼어있던 고기가 금세 이렇게 해동이 되었네요. 얼린고기 해동 방법으론 설탕물에 담궈놓는게 시간대비 효율로는 최고인듯해요! 이제 맛있게 요리만 해먹으면 될듯합니다. 냉동고기 해동법 찾고계신분들은 한번 따라해보시면 좋을듯해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