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란 블로그

반응형


컴퓨터를 할때 항상 손에 쥐고 있는것이 바로 마우스죠. 간혹 주로 사용하던 컴퓨터가 아니라 PC방이나 공공장소에서 컴퓨터를 할때 마우스 커서의 움직임 속도가 너무 느리거나 빨라서 불편하신 경우가 있을듯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별도의 프로그램이 필요없는  마우스감도조절 방법을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윈도우 제어판 항목으로 들어가셔서 마우스 메뉴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간혹 위와 같이 제어판이 안되어있고 몇개 항목이 그룹으로 묶여있을때는 주소표시줄에 [제어판] 이라고 적혀있고 옆에 화살표가 있는데요. 그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모든 제어판 항목]이라고 적힌부분을 클릭해주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위와 같이 마우스속성 설정창이 나오면 3번째 탭에있는 포인터옵션으로 이동해줍시다. 동작, 맞추기, 표시유형 등의 항목들이 있는데요. 동작에서 포인터 속도를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보통은 가운데로 맞춰져있는데요. 




이게 또 마우스 종류에따라 보통이라고 해도 속도가 조금씩 다르니까 조금씩 조절해가면서 설정을 바꿔주시고 자신에게 맞는 마우스 감도를 맞춰주시면 될것같네요.





그리고 설정창의 4번째탭의 휠 항목으로 들어가보시면 휠을 위아래로 내릴때마다 인터넷 페이지를 볼때 움직이는 스크롤의 숫자를 조절할 수 있답니다. 이건 인터넷상에서 뿐만아니라 한글이나 워드같은 문서작성 프로그램에서도 적용되는 부분이니 이또한 알맞게 조절해주시면 좋을듯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