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란 블로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엑셀은 정말 다양한 기능들이 많아서, 사무용 프로그램을 참 많이 사용되는데요. 오늘은 그러한 엑셀의 기능들 중에서 엑셀 문자 합치기 혹은 엑셀 글자 합치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방법에는 엑셀의 함수 중 하나인 CONCATENATE 함수를 사용할겁니다.



임의로 제가 하나의 엑셀 표를 만들어봤습니다. 총 4가지 항목으로 지역거주자, 계층 , 인칭대명사 , 동사 이렇게 4 항목으로 나눴습니다. 목표하는점은 이것들을 조합해서 하나의 문장을 만드는거죠. 예를 들면 [인천에사는 어린이 여러분 힘내세요!] 이런 형태로 말이죠. 그럼 한번 해볼까요?






먼저 결과물이 표시될 시트를 한번 클릭한뒤에 위쪽 수식입력란데 =CONCATENATE까지 입력을 해주시고 괄호 ( )표시를 입력을 해줍니다. 그러면 이 괄호 사이를 특정 셀을 지정해주면 되는데요.






그런 다음 커서를 아까전 ( ) 괄호 사이에 둔다음, 키보드의 컨트롤 키를 누르고 4가지 항목중 아무거나 한가지씩 마우스로 클릭을 해줍시다. 다 클릭 한다음에는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결과물로 인천에사는중년여러분힘내세요! 이렇게 하나의 문장이 완성된답니다. 저는 이렇게 문장 만들기를 했지만, 활용하기에 따라서 다양한 형태로 바꿔서 하실 수 있겠죠. 그런데 한가지 문제점이 바로 띄어쓰기가 안되는데요. 이제 띄어쓰기도 해보겠습니다.






앞서 입력했던 함수입력란에서 각 시트별로 쉼표(,)로 구분이 되어있답니다. 여기에서 시트 사이사이에 ""를 추가해서 그 사이를 스페이스키를 한번 눌러 공백을 지정한 다음 다시 엔터키를 쳐보면 위와 같이 띄어쓰기까지 지정이 되어 완성이 되었답니다. 아주 간단하죠? 여러모로 활용이 가능하니 유용하게 사용해보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