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란 블로그

반응형

마비노기가 벌써 10주년이 되었네요. 2005년도 부터 즐기기 시작해서 접었다가 다시하다가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10주년이라고 해서 오랫만에 접속을 해봤는데요. 예전에는 멀티노기라는 별도의 멀티 실행 프로그램이 있어야 했는데, 요즘에는 특별한 프로그램 없이도 멀티 접속이 가능해서 이렇게 포스팅을 올려봅니다.

 

마비노기

 

마비노기 멀티 접속이 가능하면 다양하게 활용할 수도 있죠. 아이템을 옮긴다던가, 약탈자 현상범 퀘스트를 할때 활용한다던가, 이벤트 아이템을 많이 얻기 위해서 활용하는등의 활용이 가능하답니다. 방법은 일단 마비노기를 실행해서 계정입력창으로 넘어갑니다.

 

 

 

마비노기 10주년

 

게임시작 버튼을 눌러서 로그인 화면으로 넘어오는데요. 창모드로 일단 바꿔주시고 멀티접속을 하시길 바랍니다. 전체화면 모드로 하면 화면이 왔다갔다하면 조금 불편할 수 있으니까요.

 

 

 

 

로그인 화면인 상태에서 바탕화면에 있는 마비노기 아이콘을 더블클릭해서 실행해봅니다.

 

 

 

 

원래라면 이미실행중입니다. 라고 하며 멀티 실행이 안되어야 정상인데, 이렇게 실행이 되네요. 게임시작 버튼을 눌러볼까요?

 

 

 

마비노기 멀티 접속

 

위에 화면과 같이 마비노기 멀티 접속이 되었습니다. 이제 두개의 게정으로 로그인해서 필요한 용도로 사용하시면 되겠죠? 하지만 아무래도 두개를 동시에 실행하다보니 저희집 컴퓨터에선 조금 버벅이는 현상이 있네요. 컴퓨터 사양이 좋지 않은경우에는 가급적 멀티접속은 삼가는게 좋을듯하네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