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란 블로그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VR 기기를 이용해 다양한 VR 영상도 보고 게임도 즐기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그래서 저도 관심이 생겨 최근 VR 기기를 구입해 사용을 해보고있답니다. 처음에 VR을 샀을때 어떻게 사용해야하는지 잘 몰라 어려웠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VR 영상 보는법과 쓸만한 VR 플레이어 어플을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VR 영상을 보기위해선 VR기기가 있어야겠죠. 일단 VR기기는 오큘러스리프트, 소니VR, HTC 바이브와 같이 자체적으로 디스플레이가 있는 VR기기와 삼성기어 구글 카드보드와 같이 자체적인 디스플레이없이 스마트폰을 장착하여 보는형태로 나뉜답니다. 


당연히 자체 디스플레이가 있는 기기가 여러모로 좋긴하지만, 비싸답니다. 저는 VRBOX라는 3만원대의 저렴한 제품으로 사용하고있으며, 추후에 소니VR이 PC와 호환된다면 구매할 의사가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연결하는 VR기기의 경우 기본적인 사용법은 대부분 설명서에 나와있습니다. 중요한건 어떤 어플로 어떤 영상이나 게임을 즐기느냐이죠. 아직 국내에서는 VR과 관련된 컨텐츠가 굉장히 적은편입니다. 그래서 영상은 물론이고 어플도 구하기 힘들던데요.





그래서 몇몇개의 외국어플을 사용해봤는데, 그나마 제가 쉽게 느꼇던 어플은 [AAA VR CINEMA] 입니다. 구글 마켓에서 검색을 해보시면 나올건데요. 영상 인코딩방식에 따라 오류의 발생이 그나마 가장 적었던것 같습니다. 다른 어플들은 영상이 제대로 안봐지는 경우가 상당히 많더라구요.


다운로드주소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candlify.vrplayer&hl=ko




스마트폰으로 보고계신 분들은 위에 보이는 구글마켓 다운로드 주소를 터치하시면 바로 마켓에서 받으실 수 있을겁니다. VR전용 영상이 아닌 일반영상을 실행하면 이상하게 보일거에요. 그러니 VR전용 영상을 플레이해보시길 바랍니다.




어플을 실행해서 영상을 선택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건데요. 영상의 세팅에 따라 맞게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보통 180도 영상 혹은 360도 영상이 많은데요. 각각의 영상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VR영상을 구하기가 또 중요하죠. 현재 대부분의 VR영상은 체험영상이 많습니다. 스키, 암벽등반, 레이싱 등을 간접적으로 체험해보는 영상이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19금 영상이 특히나 인기가 많은편이죠. 저는 구글링을 통해서 주로 다운받아 보고있습니다. 구글에서 VR +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VR RACING 과 같은 형태로 검색을 한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VR 영상 보는법 포스팅을 해봤는데요. 참고하셔서 재밌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