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란 블로그

반응형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더위를 피해 산으로 바다로 휴가를 떠나실텐데요. 제가 사는 부산에는 여름만 되면 정말 많은분들이 휴가를 오시죠. 부산에 휴가를 오시면 특히 많이 찾는 곳이 바로 남포동과 해운대 해수욕장인데요. 부산역을 통해 남포동을 들렀다가 해운대를 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남포동에서 해운대 해수욕장으로 가는 대중교통편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택시

택시는 별다른 설명이 없겠죠. 그냥 택시를 잡아 해운대해수욕장으로 가달라고 하면 됩니다. 예상되는 요금은 2만원 정도입니다. 다만 여름철 해운대 근방은 차가 엄청 많이 막히기때문에 가급적 택시보다는 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2. 버스



남포동에서 해운대 해수욕장으로 직행하는 버스가 있습니다. 바로 1003번 버스인데요. 대략적인 소요시간은 1시간 가량이며 버스요금은 1,700원입니다. 물론 1003번 이외에도 해운대 근처까지가서 도보로 좀 걷거나 환승을 하면 되기도 하지만 직행으로 가는게 좋겠죠.





버스정류장 위치를 알려드리면, 남포문고 길건너 맞은편에 있습니다. 위에 보이는 정류장인데요. 남포문고 건물만 찾으시면 손쉽게 찾을 수 있으니, 남포동에서 볼일을 본뒤 남포문고가 어딨는지 물어보시면 아주 친절하게 설명해드릴겁니다. 남포문고에 도착해 지하도로 길을 건너서 맞은편 정류장에서 타시면 됩니다. 





3. 지하철



지하철을 타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 서면역에서 환승하여 2호선으로 갈아타서 해운대역까지 가시면 되는데요. 해운대 해수욕장 바로 앞에 내리는건 아니고 근처에 내리니 도보로 조금 걸어가셔야 합니다. 그래도 차가 막히지 않으니 시간은 가장 빠른편입니다.



4. 시티투어


시티투어는 부산의 관광 명소를 둘러볼 수 있는 투어버스입니다. 15,000원인 1일권을 구입하시면 자유롭게 하루동안 시티투어를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30분 간격으로 운행되며, 승차와 하차가 자유롭습니다. 남포동에서 해운대로 가기전에 다른 관광지도 둘러보고자 하신다면 선택해볼만한 방법인데요.



남포동에서 시티투어를 탈 수 있는 장소는 롯데백화점 광복점 옆에 있는 중앙컴퓨터 도매상가에서 탈 수 있습니다. 특별한 예약은 필요없구요. 승차시에 기사님께 1일권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타고가시다가 해운대까지 가는길에 경유지 아무곳에나 내려서 관광을 하시고 30분간격으로 있는 다른 시티투어 버스에 타면서 1일권을 보여주면 됩니다. 참고로 부산 시티투어는 3개 라인이 있는데요. 1일권으로 3개 라인을 모두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