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란 블로그

반응형

 

사람은 언어적인 동물이라고 하죠? 우리는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 대화를 하며 살아갑니다. 그래서 오늘은 같은 의미를 다르게 표현하는 7가지 요령에 대해 알아볼게요. 같은 의미를 다르게 표현해야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내가 하고자하는 말이 상황이나 중요도에 따라 표현방식에 의해 결과가 달라질 수 있기때문이죠.. 또한 상대방에게 내가 원하는 행동을 이끌어내기위한 설득의 도구로써 활용되기도 합니다. 특히 광고카피에서 다양한 표현방법들이 많은데요..

 

지금 부터 같은의미를 다르게 표현하는 7가지 요령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직설 : 그대로, 그러나 더욱 강하게 표현하는 방법.

2. 과장 : 누구나 과장이라는 것을 알 수 있도록 표현하는 방법.

3. 반어 : 반대로 접근하여 강렬한 인상을 심어주는 방법.

4. 구체화 : 사례나 비유을 통해 내용을 구체화하는 방법.

5. 상황 : 내용을 둘러싸고 있는 상황을 활용하는 방법.

6. 조건 : 조건제시를 통해 능동적 참여를 유도하는 방법.

7. 간접적 강요 : 간접적으로 부드럽게 접근하는 방법

 

 

 

 

이렇게 7가지가 있습니다.

 

똑같은 의미를 가진 말이라도 어떻게 표현하느냐에 따라 성공과 실패가 갈리는것 같습니다. 유명한 광고카피중 '베스킨라빈스' 의 광고카피는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라고 표현했죠. 같은 의미는 "베스킨라빈스에는 31가지의 아이스크림이있다." 겠지만 31가지의 아이스크림 종류를 골라먹는 재미로 표현하였습니다. 물론 다들 아시다시피 이 광고는 아주 성공했죠.

 

그럼 같은 의미를 다르게 표현할때 고려해야할 부분은 어떤것일까요?

 

그건 바로 상대방이 누구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남자, 여자, 노인, 아이,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 상대방이 내가 표현한 말의 의미를 알 수 없다면 곤란하겠죠? 어때요 많은 도움이되셨나요? 오늘은 같은 의미를 다르게 표현하는 7가지요령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다르게 표현할때 상대방이 누구인가를 고려하는것이 아주중요하다는 이야기도 해보았는데요.. 자 ~ 그럼 이제 밖으로 나가서 친구, 연인, 가족 들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을 해보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