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간단한 메이플 무자본 돈벌기 한가지를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오늘 다뤄볼 내용은 초반에 가장 잡기 쉬운 마일리지 보스인 자쿰 노가다인데요. 잡기 쉬운것에 비해 보상이 괜찮아서 무자본 유저는 물론이고 어느정도 자본이 쌓인 분들도 꾸준히 잡아주는 보스이죠.
단축키 T를 눌러서 보스 매칭으로 들어가주시면 되는데요. 이지모드는 보상이 별로입니다. 가급적 노말모드로 잡아주시는게 좋겠죠. 스공 1만5천정도면 충분히 쉽게 잡을 수 있고, 하루에 두번 잡으실 수 있죠. 저의 경우 링크용 캐릭을 15개 가지고 있는데, 하루에 15캐릭을 2번씩, 총 30번 잡습니다. 시간은 대략 30분정도 걸리는듯하네요.
자쿰을 잡으면 이것저것 다양한 아이템들이 나옵니다. 메소는 한판당 대략 20~30만 메소정도 나오구요. 아이템들 중에는 버릴것과 상점에 팔것 그리고 경매장이 올릴것 등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각각의 아이템들을 예를 들어서 어떤건 버리고, 어떤건 상점에 팔고, 어떤건 경매장에 올릴지 구분해드리겠습니다.
먼저 버릴것으로는 각종 자쿰~ 무기류입니다. 상점에 팔아도 1원밖에 나오지 않구요. 분해기로 갈면 되긴한데, 분해기로 갈게되면 하루에 한번씩 마이스터빌로 가야합니다. 저의 경우 15개 캐릭을 돌리다보니 마을가서 분해하는데 시간이 많이걸려서 그냥 버리는게 낫더군요.
주의할점은 간혹 [착용레벨제한 감소 -30] 옵션이 붙은 무기가 나옵니다. 이런것은 경매장에 팔면 최소100만메소, 그외 옵션에 따라 더욱 비싸게 팔 수 있으니 보관해주는게 좋겠죠. 그리고 각종 제작레시피 등은 버려주는게 좋습니다. 자쿰의 나뭇가지도 저는 그냥 버리는편입니다.
다음으로 상점에 팔것들은 각종 장비류와 물약들입니다. 장비류는 3만메소 ~ 5만메소 사이로 팔립니다. 장비류에는 자쿰투구, 자쿰 나뭇가지도 포함되는데요. 참고로 110제 갑옷이 나오는데 이건 팔지마세요. 경매장에 올릴겁니다. 그리고 물약류가 메이플스토리 돈버는법으로 인기를 끄는 이유인데요. [파워엘릭서, 순록의우유, 황혼의이슬, 엘릭서] 이렇게 4종의 물약이 한판당 70개 가량 나옵니다. 대략 4판 정도를 잡으면 300개 한뭉치가 나오는데요. 상점에 팔았을때 제법 메소를 벌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경매장에 올릴 아이템들은 응축된힘의결정석, 아쿠아틱레터눈장식, 수상한큐브, 110레벨제 갑옷, 환생의불꽃 등이 있습니다. 보스 장신구에 속하는 응축된~과, 아쿠아틱~은 최소 40만 메소정도에 팔리구요. 옵션에 따라 가격은 천차만별입니다. 저의 경우 아쿠아틱 레터 눈장식을 올스탯6%에 힘옵션 50이 붙은것을 먹었었는데요. 7천만원 정도에 팔렸습니다. 꼭 팔지않고 직접껴도 무방하죠.
수상한큐브는 워낙 수요도 많고 공급도 많은 아이템이니 시세에 맞춰 팔면되고 그냥 모아도 됩니다. 환생의 불꽃 종류는 차곡차곡 모았다가 100개 한뭉치가 모이면 개당 한 2만메소 정도로 계산해서 경매장에 올리면 되구요. 110제 갑옷의 경우 토드의 망치에 필요할때가 있어서 주문의 흔적 피버타임인 일요일에 경매장에 올리면 100만메소 선에서 팔 수 있습니다.
자 ~ 여기까지 메이플 무자본 돈벌기 방법으로 자쿰 노가다 메이플스토리 돈버는법 포스팅을 해봤는데요. 물론 무자본유저 초반엔 여러 캐릭터를 키우기 힘드실겁니다. 저의 경우 본캐 레벨을 180정도 찍고나니 스공이 딸려서 링크캐릭 육성으로 돌아섰거든요. 각종 이벤트와 출석체크로 캐릭터 슬롯을 늘릴 수 있으니 꾸준히 늘려가시면서 하루하루 출석도장 찍는다는 기분으로 자쿰을 돌아주시면 메소벌기에 도움이 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