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스토리 은월 5차전직 및 5차스킬 후기!


한동안 오버워치에 빠져서 메이플스토리는 잘 안하게 되더라구요. 그런데 지난 목요일, 5차전직의 등장과 함께 여름방학 이벤트로 다시 한창 메이플을 하는중이랍니다. 5차전직때문인지 접속이 엄청 힘들더군요. 주말이 지나서야 어느정도 정상화된듯합니다.



제 본캐릭터는 은월인데요. 물론 무자본 플레이어지만 나름 열심히 애정을 쏟은 캐릭입니다. 5차전직을 위해서 퀘스트를 시작했죠. 퀘스트는 왼쪽 전구에 바로 뜨더라구요. 시간의 신전에서 시작이 되네요.





전직퀘스트를 시작하기 위해선 시간의 신전에 기억을 잃은 신관 퀘스트를 끝까지 완료를 해야되더군요. 이후에 관조자를 찾아가면, 메이플월드,그란디스,마스테리아의 세명의 여신에게 아케인스톤을 받아와야 한답니다.







각각의 여신들은 퀘스트를 줍니다. 메이플월드는 간단한 질문이고, 그란디스는 몹을 잡기, 마스테리아는 숨바꼭질과 같은 퀘스트였습니다. 그렇게 어려운건 없었구요. 여기까지 진행했을때만해도 간단하네? 라고 생각했었죠. 




하지만 전혀그렇지 않더군요. 왜냐면 모아온 3개의 아케인스톤을 하나씩 2시간동안 활성화를 시켜야하는데요. 한개를 하고나면 8시간의 대기시간이 필요하더군요. 그래서 총 22시간이 소모되었답니다. 서버가 완전 엉망이어서 팅겼다가 다시접속했다가를 반복한끝에 겨우 끝까지 했습니다.





활성화되는 2시간동안 사냥을 하면 그 경험치 그대로 한번 더 받을수있다곤 하는데, 랙때문에 몹이 죽지도 않고 여러모로 사냥할 상황은 안되어 그냥 켜놓고만 있었죠.






그렇게 겨우겨우 5차전직을 완료했네요. 완료하고나니 경험치포션을 주는데, 전 사냥을 안했기때문에 당연히 들어온 경험치는 없더군요.





이번 5차전직은 기존과는 다르게 V매트릭스라는 시스템으로 스킬을 등록하고 그 스킬을 점점 강화해나가는 방식이었답니다. 아마도 추후에 업데이트를 통해서 새로운 스킬도 나올듯한데요. 일단 은월의 5차스킬은 정령집속 한가지가 있더군요. 은월의 5차스킬인 정령집속은 30초동안 스킬사용시에 추가로 다른스킬이 자동으로 발동되는 방식이더군요. 발동되는 스킬은 랜덤인데요. 주로 정령의화신, 폭류권, 귀참, 파쇄칠조, 소혼장막등의 스킬이 발동됬습니다. 





특이한 부분은 정령의화신이나 소혼장막처럼 키를 계속 눌러야 되는 스킬의 경우에는 3초동안 자동으로 지속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상황에따라 3개의 스킬이 동시에 나가게 되기도하죠. 어쨋든 사냥을 하며 써보니 나름 쿨타임도 짧고 정령의 화신과 소혼장막 비율이 높아서 넓은 범위의 몹을 잡는데 꽤나 도움이 되었답니다. 지금은 열심히 신규지역의 일일퀘스트를 하는중인데, 올여름은 꾸준히 메이플을 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