든든전세주택 자격조건 및 대출여부, 2차 모집일정 안내!

안녕하세요! LH주택공사에서는 주거안정을 위해 신축아파트를 매입해 시중시세 대비 90% 수준의 전세보증금으로 전세주택을 지원하는 든든전세주택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11월 11일부터 든든전세주택 2차 모집을 전국적으로 시행할 예정인데요. 그래서 자격조건, 대출가능여부 등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든든전세주택은 LH에서 시행하는것과 HUG에서 시행하는것 이렇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LH는 도심지 인근 신축주택을 매입하여 시세대비 90% 이하의 보증금으로 제공하고 있구요. HUG는 전세사고 주택에서 보증금을 피해자에게 돌려주고 직접 주택을 낙찰받아 시세보다 저렴한 보증금으로 전세임대주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것은 LH든든전세주택인데요. 자격요건을 살펴보면 공고일기준 무주택세대원이어야 하구요. 현재 거주중인 주민등록상 거주지의 모집 권역에 한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현재 모집권역은 위와같이 총 6권역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입주자 선정시에는 신생아가구 여부 및 자녀수를 가산점으로 항목으로 합산하여 총점이 높은순으로 입주대상자를 선정하고 있습니다.

 

 

이번 든든전세주택 2차 모집의 총 공급수는 전국에 걸쳐 858호가 준비되어 있구요. 시중시세대비 90%이하의 보증금으로 공급되며 최초 2년계약후 최대 3회까지 재계약하여 8년간 거주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임대거주만 하는게 아니라 추후 분양전환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든든전세주택 대출 상품이 따로 있는것은 아니며 디딤돌대출을 이용하거나 시중은행에서 취급하는 일반 전세자금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세부적인 모집일정을 살펴보면 10월 31일에 모집공고가 게시되었으며 11월 11일부터 ~ 13일까지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14일에 서류제출 대상자가 발표되며, 대상자분들은 19일까지 증빙서류를 제출해야하구요. 당첨자 발표는 12월 16일 17시 이후에 공지가 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신청방법은 LH인터넷 청약시스템에 접속하여 인증서로그인을 해주시고 상단의 청약메뉴에서 임대주택> 청약신청 > 매입임대 / 전세임대 항목을 클릭해주신 다음, 든든전세주택 입주자 모집공고문을 클릭하여 모집단위를 선택한 뒤 신청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