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패스오브엑자일에서 4차전직을 하기위해서 필요한 선행퀘스트인 6단계의 시험을 좀더 빠르고 쉽게 돌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알다시피 1~3차전직은 액트10장까지 제대로 진행하기만 하면 요건이 갖춰지지만, 4차전직을 위해선 맵핑중에 랜덤으로 갈 수 있는 총 6단계의 시험을 통과해야합니다. 오늘 방법은 다른 유저가 공유한 시험에 들어가서 일종의 버스를 타는 형식으로 퀘스트를 완료하는 방법입니다. 위와같이 저는 5번째 시험이 남아있는 상태였습니다.
먼저 전직시험을 공유하는 채팅 채널로 들어가야하는데요. 위와같이 채팅창에,
/global 820 english
라고 내용을 입력하시고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위의 사진들과 같이 영어로된 다양한 채팅들이 난무할겁니다. 영어에 익숙하지않은 저희들로써는 이게 무슨내용인지 어려울 수 있는데요. 지금 이 글로벌820채널은 일종의 맵공유/맵판매/맵파티원모집 채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상위티어의 맵을 같이 돌 사람을 구하거나, 맵을 판매하거나, 맵을 나눔하는것이죠. 대충 제가 각 사진별로 어설프게 번역해놓은 내용을 보면 어떤 내용인지 아실 수 있으실겁니다. 그럼 아래에 4차전직을 위한 시험을 공유받기위해 어떤 부분을 중점으로 봐야할지 정리하겠습니다.
-각 시험의 영문명칭-
1. 사무치는 진실 - Piercing Truth
2. 몰아치는 공포 - Swirling Fear
3. 고된 슬픔 - Crippling Grief
4. 불타는 격노 - Burning Rage
5. 지속되는 고통 - Lingering Pain
6. 신랄한 의혹 - Stinging Doubt
- 완료 / 미완료 구분 -
Solved - 완료된 시험이므로 들어와서 전직명판으로 달리기만 하면 됨.
Unsolved - 미완료된 맵이니 같이 맵을 돌거나 버스 기사를 따라다니면 됨.
- Portal left # 이라고하면 #의 숫자만큼 포탈이 남아있다는 뜻입니다.
- tips welcome / tip appreciated / tip thanks 라는 단어가 있으면 팁(쿼런시)를 주면 좋다는 뜻입니다.
- Sale / sell 이라는 단어가 있으면 의무적으로 쿼런시를 지불해야한다는 뜻입니다.
- LF ~~~~ 라고 되어있는 채팅은 Looking for라는 말로 해당맵을 찾고있다는 뜻이죠.
그럼 아래의 사진들로 실제 내용들로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위에 제가 어설프게 번역한것처럼 Swirling fear(몰아치는 공포)의 solved(완료된)맵이 2자리 남았다는 뜻이죠. TIP would be nice(팁을 준다면 감사히 받겠다.)라는 말도 덧붙였구요.
위의 경우는 맵을 판매하는겁니다. unsolved(미완료된) 맵을 sale(판매)한다는데요. 2C(카오스큐브)에 판매를 하는군요.
채팅창을 둘러보다가 원하는 시험의 맵을 찾기가 어렵다면, 위와같이 LF lingering pain 처럼 채팅을 쳐주시면 귓속말이 오곤합니다.
제가 찾고있던 맵이 채팅창에 올라왔네요. 여기로 들어가야겠는데요.
채팅창에서 맵 공유글을 올린사람의 아이디에 마우스를 가져다대고 왼쪽 버튼을 누르면 귓속말하기 항목이 있습니다. 이것을 선택하고 invite me 라고 입력한뒤 귓속말을 보내봅시다. 그럼 파티초대가 올텐데 수락을 해주세요.
파티가 되었다면 화면 좌측 상단에 파티원 아이콘이 보이는데요. 파티장의 아이콘에 마우스 우클릭을 한 다음 은신처 방문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이후부터는 아주 간단합니다. 파티장의 은신처로 와보면 위와같이 포털이 열려있습니다. 그것을 타고 들어오면 또 위와같이 전직 선행시험의 포털이 보이실텐데요. 이곳으로 들어가주세요.
이미 맵은 클리어되어있는 상태이기때문에 장애물만 잘 피하면서 쭉 올라가주시면 됩니다. 그런다음 전직시련의 기록 명판을 클릭해주시면 되구요.
포털을 타고 다시 은신처로 돌아온다음, 파티장에게 팁을 줘도 되고 안줘도 됩니다. 팁을 주려면 거래하기 버튼을 눌러서 카오스큐브1개 정도 주시면 될겁니다. 마지막으로 채팅으로 ty(땡큐)라고 한마디 적어주시고 나오시면 됩니다. 다시 한국채널 채팅방으로 가려면 /global 82 라고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 4차전직 최종시험 버스타는 방법 ※
마지막 관문인 4차전직 최종시험을 버스를 타기 위해선 먼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여신에게 바치는 공물]인데요. 이것은 4차전직 최종시험 포털을 열기위한 코인으로 사용됩니다. 경매장에서 3~4카오스큐브 정도로 구하거나, 맵핑중 랜덤으로 나오는 1~6 선행퀘 포털을 클리어하면 구할 수 있죠. 준비물을 구했다면 다시 채팅을 해봅시다.
LF Uber LAB Carry [my offering / loot you]
자 ~ 위와같이 채팅을 입력하면 귓말이 오거나 파티초대가 올겁니다. 대략 내용을 해석해보면 4차전직맵 캐리해주실분 구합니다. [포털은 제가열고, 템 루팅은 님꺼] 이런뜻이죠. 한마디로 내가 포털을 열테니 와서 길좀 뚫어주고 아이템도 다가져가라 이런뜻입니다.
귓말이 오거나 파티를 맺었다면 이제 거점에서 지망자의 광장으로 이동하셔서 미리 준비해둔 공물로 포털을 열고 버스기사분과 같이 던전을 돌면됩니다. 여기서 또 한가지 팁이 있는데요. 버스기사의 속도와 맞추려고 하지마세요. 버스기사는 어차피 열쇠 많이 모아서 보스방 뒤에 상자까려는 목적으로 오는겁니다. 그렇기때문에 내 캐릭터를 챙겨주지 않거든요.
무턱대고 버스기사를 따라가려고 함정을 신경쓰지않으면 금세 죽어버립니다. 알다시피 이 시험은 죽으면 마을로 날라가고 다시 못들어오니까 죽으면 시간날리고 코인만 날리게되는거죠. 그러니 버스기사의 속도를 따라가려고 하지말고 그냥 천천히 버스기사가 안줍고 간 템 주으면서, 남긴 몹들 잡으면서 함정을 피해 오시면 됩니다.
가장 주의할점은 몬스터가 아니라 함정입니다. 길 뚫어준다고해서 함정까지 무시하고 막달리면 금세 죽어버립니다. 꼭 함정은 조심해서 피해줘야하고, 생명력 플라스크도 한 3개정도 챙겨다니세요. 안잡고 남아있는 몬스터로 생명력 플라스크 충전하면서 천천히 보스방까지가세요. 보스룸에 같이 들어가지않아도 전직하는데 아무 지장없습니다.